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서브비주얼

특수대학원

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소개합니다.

교육대학원은 본교 교시인 진리, 평화, 자유의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두고 인격과 품성을 도야하고 교과 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교육하며 학교현장 중심의 실천적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1994년 10월에 설립하였습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에는 인문 사회계열 9개 전공, 이학계열 2개 전공, 예능계열 2개 전공, 총 13개 전공을 운영 하고 있으며 각 전공 분야에서 질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교육대학원에서는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용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교육,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문화 교육, 민족과 인류공동체의 이상을 실현하는 교육, 열린교육을 추구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에 대한 교육적 애정과 인간의 성장 발달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짐으로써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을 갖게 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지식과 정보를 변화하는 교육 현장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학교 현장 중심의 교육 전문가 양성과 교원 재교육시스템을 개발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교육목적

교육기본법과 고등교육법 및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진리․평화․자유의 교시와‘학문과 교육의 실용화’라는 교육목적에 따라 인간 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전망을 갖춘 인격과 품성을 도야하고, 일반교육학과 교과교육학 및 각 전공별 내용과 이론을 융합한 창의적이며 학교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천적 연구 및 교육 역량을 가진 교원 양성과 교원의 재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교육목표

  •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교육자 양성

  • 미래의 변화를 대비하는 교육자 양성

  • 지역사회와 학교의 발전기여하는 교육자 양성

해당학과

교육행정전공, 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교육전공, 미술교육전공, 상담교육전공, 수학교육전공, 역사교육전공, 영어교육전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음악교육전공, 체육교육전공, 특수교육전공, 한문교육전공

위치 및 연락처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