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학사모니터 소개입니다.
학사모니터란?
우리 대학의 학사 운영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학사 운영 전반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개선점을 보완하고자 2004년부터 학사모니터를 운영하고 있음.
학사모니터의 역할
- 학사운영 전반에 대해 학생의 입장에서 모니터링
- 학생들의 의견 수렴과 불편사항 파악
- 정기회의를 통해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 담당
학사모니터 요원 자격
- 교육과정, 학사제도 등 우리 대학 학사 운영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 직전 학기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평점 평균 2.5 이상인 자
- 2학년 이상의 학생(이수 학기 수가 7학기 이상인 자는 지원 불가함)
활동 기간
2024. 4.~2024. 12.
활동 인원
20명 내외 / 최대 4개 팀
활동 내용
- 학사제도 운영 및 개선에 관계되는 제반사항에 대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각종 프로젝트 수행
- 매 학년도 3~4회 개최되는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회의안건에 대한 의견 발표
- 진행방법 : 총장님과의 대담형식으로 진행
- 회의 안건 : 대학생활 전반에 관한 사항 / 수업관련 교과과정 및 시설 / 학생활동, 동아리 활동에 관한 사항 / 학생들의 미담 또는 학교의 좋은 정책 / 기타 대학생활 만족도 증진 사항
- 주제 : (학사 운영 전반에 대한) 자유 주제 또는 지정 주제
- 진행방법 : 자유토론 및 발표
- 공지방법 : 회의 개최 2주전 세부 일정 e-mail 및 문자메시지 이용 공지
- 비정기 회의 및 특별 행사 참가
- 지원 사항 : 요청 시 디지털 카메라 대여 / 해당 시 수업 공결 협조 / 회의록 e-mail 송부
특전
- 학사모니터 활동 장학금 학기당 40만원 지급(모든 일정 참여 시)
- 총장님 명의의 위촉장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