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경에 대하여
우리는 66권의 신·구약 성경 전체가 성령으로 감동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혀 오류가 없으며 신앙과 삶의 유일하고 온전한 기준임을 믿는다.
2. 하나님에 대하여
우리는 성경에 근거하여 유일하고 참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이 영원토록 성부, 성자, 성령으로 존재하는 분이시며, 말씀으로 세상을 만드시고 말씀으로 세상을 다스리고 계심을 믿는다.
3. 성부에 대하여
우리는 성자를 낳으시고 자기 백성의 구원을 위해 이 세상에 육신을 입혀 보내셨고 아들의 이름으로 성령을 보내셔서 그 구원을 완전히 이루시는 성부 하나님을 믿는다.
4. 성자에 대하여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가 완전한 하나님과 완전한 사람이며, 우리의 죄를 위하여 대신 죽으셨고, 다시 사셨으며,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기 위해 영광 가운데 다시 오실 것을 믿는다.
5. 성령에 대하여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내신 성령 하나님을 믿는다. 성령은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시고 거듭남을 주시고 우리 안에 거하시고 우리를 거룩하게 하며, 우리로 하여금 세상에서 복음을 전파하며 사랑으로 이웃을 섬기게 만드는 분이시다.
6. 인간에 대하여
우리는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최고의 존재였고, 최고의 존엄성과 가치를 가졌으나 아담과 하와의 타락으로 죄인이 되었으며, 죄를 고백하고 하나님께 돌아가야 하며,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믿는다.
7. 교회에 대하여
우리는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이 우주적인 교회이며 교회의 유일한 머리는 그리스도 예수시며, 그 교회는 하나이고 거룩하고 모든 시대에 존재함을 믿는다. 이 교회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예배하고 사랑으로 서로 교제하며 기도하고 이웃을 섬기고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한다.
8. 심판에 대하여
우리는 예수께서 다시 오실 것이며 그 때가 우주의 종말임을 믿는다. 그때 우리는 몸으로 부활하고 최후의 심판을 받을 것이며,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을 심판하되 일부는 영생의 부활로 다른 일부는 영벌의 부활로 심판하실 것임을 또한 믿는다.
9. 세계에 대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해 삶의 전 영역 즉 정치와 경제와 사회와 교육과 문화와 문학과 일상에서 그리스도 예수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이심을 믿으며, 그것을 사랑과 진리로 선포하며 세상을 섬기는 것이 온 교회와 성도 개개인의 사명임을 믿는다.
10. 전통에 대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거룩한 교회가 잘못된 가르침에 맞서서 성경에 근거하여 확립하고 전하여 준 경건한 역사적 가르침(사도신경, 니케아 신경, 아타나시우스 신경, 칼케톤 신경,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케이프타운 서약)을 보존하고 계승한다.
11. 학문에 대하여
우리는 성경이 진리이며 그 진리를 통하여 하나님을 이해하고 사람을 이해하고 자연을 이해하는 것이 올바른 학문임을 믿는다. 모든 학문은 성경에 기초해야 하고 인간의 영성과 도덕성과 이성과 감성과 사회성과 신체성을 가장 아름답고 온전하게 만들어, 하나님과 이웃 사랑을 구현하여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전인격적 인재를 육성하는 도구여야 한다.
12. 교육에 대하여
우리 전주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의 구현을 위하여 학생들을 진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에서 자유롭게 하며 진리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나게 하고, 각자에게 맡겨진 소명과 그 소명에 합당한 적성(은사)을 발견하고 계발하여, 그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여 가정과 사회와 국가와 세계의 공동체적 평화를 구현하는 주역으로 교육해야 할 사명이 있음을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