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NEW 사범대학,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사업 선정

  • 등록일 : 2025-02-20
  • 조회수 : 7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범대학,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사업 선정 

– 도교육청-양현중학교-은화학교 업무 협약(MOU) 체결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사범대학은 교육부와 전라북도특별자치도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사업을 전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면서 관련 4개 기관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학교현장실습학기제는 예비 교원의 학교 현장 역량 강화와 교육실습 내실화를 위한 것으로지난 19(전주대학교 진리관에서 협약의 주체인 전주대학교-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전주양현중학교-전주은화학교 관계자들이 모여 업무 협약(MOU) 체결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임산 장학관전주양현중학교 전승덕 교장전주은화학교 박계숙 교장전주대학교 윤마병 사범대학장을 비롯해 협약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력 기관은 구체적으로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을 위한 상시적 협업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참여 학생 지원 교원양성기관-실습협력학교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학교현장실습학기제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전주대학교는 지난 2024학년도 1차년도에는 전주우림중학교전주신흥중학교전주은화학교 3개 학교에 전주대 사범대학 학생 7명이 참여하여 학기제 현장실습을 우수하게 수료했으며아울러 2025학년도 2차년도 시범사업에는 총 5명의 사범대학 학생이 전주양현중학교 및 전주은화학교에서 학기제 현장실습을 이어간다.


전주대 사범대학 윤마병 학장은 우리 대학이 2년 연속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실습협력학교인 전주양현중학교와 전주은화학교에서 사범대학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장기 교육실습을 통해 교사로서의 실제 적응력을 배양하고학교 현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아울러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전주대학교 그리고 실습협력학교 간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현장실습학기제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