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5-01-17
- 조회수 : 9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총무처, 동계 직원 연수 성료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대학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동계 직원 연수를 지난 16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기독교 대학으로서의 정체성 강화하고, 직원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는데 중점을 뒀다.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대학 조직에서 소통은 업무 협조를 원활히 하고 조직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는 인식에서 준비됐다.
먼저, 박진배 총장의‘성화:하나님의 뜻’이라는 주제 특강으로 연수는 시작했다. 직원들이 행복하고 성공하는 삶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 안에서 직원 스스로 준비하며 도전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하였고, 대학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여러 소양에 대해서도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서, 마음톡연구소 백선영 소장이 ‘교직원 세대 차이의 이해 및 공감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 특강을 진행했다. 대학 조직 내 베이비붐 세대, X세대, 밀레니얼 세대, Z세대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근무하는 상황 속에서, 서로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다르다는 점을 언급하며 각 세대의 특징과 가치관 이해의 중요성을 제시하며 직원 각 세대 간 서로를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월 1일 신임 총무처장으로 임기를 시작하여, 이번 직원 연수를 총괄한 한진연 총무처장은 “우리 직원은 대학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학령인구 감소 등 우리 대학을 둘러싼 외부 환경이 점차 어려워질수록, 직원들이 보유한 경험‧지식 등을 공유하고 협력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직원들이 서로 화합하여 대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