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4-12-09
- 조회수 : 9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창업지원단, 콘텐츠 융합 창작·창업 대학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툰스퀘어, ㈜내스타일, ㈜스모어톡과 함께 콘텐츠 융합 창작·창업 대학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전주대 스타센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상진 단장, ㈜툰스퀘어 김규철 이사, ㈜내스타일 이재성 본부장, ㈜스모어톡 황현지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콘텐츠 창작자 발굴·육성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교육 협력 ▲프로젝트 교육, 육성, 지원 등 창작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 협력 ▲지역 연계 창작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업 ▲창작·창업 기업 및 인재 육성 사업 협업 등이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기업은 성공적인 콘텐츠 융합 중심 창작·창업 대학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특화된 인재를 육성하며, 지역 정주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상진 단장은 “콘텐츠 산업은 국가 경제와 지역 발전의 핵심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대학교 재학생들이 콘텐츠 분야에서 전문역량을 쌓고 진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아가, 협력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창작과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