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4-11-29
- 조회수 : 12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산학협력단, 제10회 미래전북포럼 성황리 개최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제10회 미래전북포럼을 2024년 하우와우미래캠프 1기 워크숍과 연계하여 전주대학교 온누리홀에서 28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우와우미래캠프는 “함께 성장, 함께 성공 우리가 미래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지난 8월 27일 출범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시도하는 지‧산‧학 협력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서는 멘토와 멘티들이 활발히 교류하며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한 경과와 향후 계획을 보고했으며,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김성규 원장, 전북특별자치도 김영식 일자리민생경제과장 등 지산학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빛냈다.
2부에서는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성장동력인 (1) 첨단‧에너지‧모빌리티분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전북분원 안석훈 책임연구원이 「정부출연 연구소에서의 연구자」, (2)바이오‧농생명분야 주식회사 어울림 농업회사법인 김민석 대표이사가「푸드테크와 K-푸드 수출」, (3) ICT‧컬처‧창업분야 주식회사모모파트너즈 김경호 대표이사가 「창업과 가치창출」이라는 주제의 공개 강연을 진행했다.
3부에서는 12월 23일 최종성과보고회에서 발표할 2024년 하우와우미래캠프 1기 우수 멘티 선발을 위한 멘토-멘티 팀별 토론 및 네트워킹 만찬을 진행했다.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멘토-멘티 프로그램의 장점을 살려, 멘티 여러분께서 멘토로부터 배운 유익한 경험·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는 청년이 되기를 희망하며, 전북테크노파크는 미래산업을 선도할 전북 청년들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전북특별자치도 김영식 일자리민생경제과장은“훌륭한 스승과 친구가 있다면 배움에도 지름길이 있다. 이를 위해, 전북특별자치도는 미래 청년들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정책 개발을 하겠다”고 전했다.
하우와우미래캠프 이해원 사업단장(전주대학교 산학부총장)은 “멘티 역량 개발을 위한 멘토링, 기관 현장 탐방, 포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그 과정 속에서 서로 배우고 협력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이 캠프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이 앞으로의 진로와 삶에 큰 자산이 되기를 바라며, 하우와우미래캠프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장기 프로그램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우와우미래캠프는 기업 대표, 연구원, 교수, 공공기관 임원 등 45명의 멘토와 전주대, 전북대, 원광대, 군산대를 비롯한 도내 주요 대학 3학년 이상 학생 100명의 멘티로 구성된 전북특별자치도 특화분야 멘토-멘티 매칭을 통한 지역미래(청년)세대 육성 프로그램으로, 전주대는 앞으로도 전북 미래(청년) 세대 육성을 통한 지역 정주 생태계를 강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