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4-11-05
- 조회수 : 10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유)한스트링인 한명숙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수제 바이올린과 탄소 활로 주목받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유)한스트링인’의 한명숙 대표가 '2024 소상공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소상공인대회는 소상공인과 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뛰어난 업적을 이룬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한 자리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이 포상 대상에 올랐으며, 각자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경영 방식을 도입하거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사례로 주목받은 이들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전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유)한스트링인’은 수제바이올린 전문제작과 탄소소재 융합으로 만든 탄소 바이올린 활을 개발함으로써 악기의 고급화는 물론 환경 보전에도 힘쓰고 있는 기업이다.
(유)한스트링인의 한명숙 대표는 “탄소 바이올린 활 제작을 통해 탄소관련 전문인력을 채용· 육성하는 동시에 고품질의 탄소 활로 품격 있는 연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이상우 센터장은 "(유)한스트링인의 수상은 기업의 노력과 우리 센터의 지원이 결실을 맺은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많은 창업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스트링인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강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힐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