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4-10-02
- 조회수 : 19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남원국제드론제전 행사에서 남원 원푸드 홍보존 운영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개최하는 2024 남원국제드론제전 행사에서 2024 남원 글로컬 푸드 페스티벌 내 ‘남원 원푸드 홍보존’을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주대학교가 2024년 지역혁신사업(RIS) 정책 자율과제 공모에 선정된 “지역자원을 활용한 미식 관광 산업 콘텐츠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남원 원푸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중 하나인 백향과를 형상화한 캐릭터 ‘백향이’를 공개하며 남원을 찾은 관광객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색적인 미식 관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남원 원푸드를 활용한 다채로운 먹거리 팝업 행사 및 다양한 굿즈 제공 등을 통하여 남원시의 미식 관광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남원의 백향과를 가상공간에 활용하여 제시한 게임 콘텐츠인 ‘백향GO’는 남원시 원푸드의 홍보 촉진과 브랜드 인지도를 증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대 한식조리학과 김수인 교수는 "남원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우수한 미식 자원을 기반으로 한 원푸드 활성화 사업은 지역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미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남원 원푸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주체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와 남원시는 향후 새로운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 관광 박람회를 참가하여 남원시의 대표 작물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