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NEW 대외협력홍보실, 박진배 총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등록일 : 2024-07-12
  • 조회수 : 6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박진배 총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png

전주대 박진배 총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친환경적인 대학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


전주대학교 박진배 총장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활용 촉진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BBP)>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목)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BBP) 챌린지는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고자 지난해 8월부터 환경부에서 제안하여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한남대 이승철 총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은 전주대 박진배 총장은 흔쾌히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대학 내 구성원과 함께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전주대학교는 구성원들과 함께 대학 내에서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배달 주문할 때 안 쓰는 플라스틱 받지 않기, 물티슈와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바이바이 플라스틱 실천 수칙 10가지 실천을 다짐했다.


박진배 총장은 “전주대학교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을 통해 대학 구성원들의 환경 의식을 더욱 높이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친화적인 대학을 만들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는 ESG 경영 핵심과제로 선정하여 2050 탄소 중립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박진배 총장은 다음 참여자로 전주교육대학교 박병춘 총장을 지목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