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 실감미디어 지산학 쇼케이스 개최

  • 등록일 : 2024-06-26
  • 조회수 : 7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실감미디어 지산학 쇼케이스 개최 (2).png

전주대학교, 실감미디어 지산학 쇼케이스 개최

-다양한 전공과 실감미디어 분야를 융합하여 500여 개의 프로젝트 발굴-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최근 디지털 신기술 실감미디어 분야의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한 필수 교양과목 결과물에 대한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우수 9개 팀을 시상하였다고 밝혔다.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한동숭, 이하 사업단)은 3과목, 934명의 재학생이 온라인상에서 비대면으로 팀을 조직하고, 다양한 전공과 실감미디어 분야를 융합하여 500여 개의 프로젝트 발굴 성과를 도출하였다.


사업단은 실감미디어 디지털 신기술은 ‘융합’을 통해 구체화하고 발전하는 것이며, 프로젝트 기반 수업이 그 방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수준을 공유하고, 연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지산학 연계가 필수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지자체에서 전주시지역소통협력센터 오성현 센터장, 산업계에서 ㈜펀웨이브 송현우 대표, 투자회사 ㈜크립톤 오민정 팀장이 참여하였다. 오성현 센터장은 지금 당장 사업화해도 무리 없을 정도로 상당히 구체화 된 아이디어도 있었다며 놀라워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AI 스마트글라스 아이디어를 기획하여 최우수상을 받은 사회복지학과 4학년 오진주 학생은 “온라인으로 팀을 조직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게 낯설기도 했지만, 실감미디어라는 기술을 사회복지영역에 어떻게 접목할지 고민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하루빨리 이 아이디어가 구체화하여 시각장애인의 복지 향상에 이바지했으면 좋겠다”라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2021년 교육부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공모에서 실감미디어, 인공지능 2개의 분야에 선정되어 국내 대표적인 디지털 신기술 대학과의 공동 학위, 과목 개발에 앞장서는 중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