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인문콘텐츠대학, 웹툰만화콘텐츠학과 '과제전' 개최로 신입생 작품 선보여

 사진)전주대 웹툰만화콘텐츠학과, 과제전 개최로 신입생 작품 선보여.JPG

전주대 웹툰만화콘텐츠학과, '과제전' 개최로 신입생 작품 선보여

-전시를 통해 웹툰 문화를 널리 공유할 기회가 되길..-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웹툰만화콘텐츠학과는 오늘 21일(금) 진리관 C-nergy Lab에서 제1회 과제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북지역 최초로 4년제 대학에 신설된 웹툰만화콘텐츠학과(학과장 조윤숙)는 첫 학기를 맞이한 1학년 신입생들이 주축이 되어 이번 과제전을 열게 되었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으로 제작한 웹툰, 만화, 일러스트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고 시상하는 이 자리는, 신입생들이 한 학기 만에 이룬 큰 성과를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학생들은 단순히 수업 내 과제 제출에 머물지 않고 외부의 시선을 통해 작품을 평가받는 대외 전시를 경험함으로써 상호 피드백을 통한 발전적 학습 환경 조성을 목표로 했다.


웹툰만화콘텐츠학과장 조윤숙 교수는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열심히 준비한 작품들을 외부에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과제전을 통해 학생들이 과제를 단순히 학습의 일환이 아닌 하나의 ‘작품’으로 인식하고, 외부 평가를 지속해서 받으며 성장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작년 첫 신입생 모집 시 10:1의 경쟁률을 보였던 인기학과인 웹툰만화콘텐츠학과는 오는 9월에 두 번째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올해는 실기전형과 인문콘텐츠대학 통합모집 두 가지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통합모집은 웹툰만화콘텐츠학과뿐만 아니라 한국어문학과, 영어영문학과, 일본언어문화학과, 중국어중국학과, 역사콘텐츠학과까지 다양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전형이다.


웹툰만화콘텐츠학과는 인문예술지식과 지역생태문화를 특화한 글로컬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전북 도내 유일 스토리 중심 웹툰 관련 학과로 미래의 웹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해 가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