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 태평동 청소년 문화의 집
*시간: 1주2회 (화,토)
*수강료: 3만원
*과정: 초급, 중급, 고급(자격증반 가능)
*연락처: 010-6833-0891
1. 피오피란?
P.O.P.는 영어 약자인 Point of Purchase(“구매시점광고”)의 줄임말로서
구매시점광고란 상품을 판매하는 장소에서 행해지는 모든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점내로 들어와서 제품구입에 이르게 하는 직접광고라 할 수 있다.
POP 광고는 매장에서 구매결정을 촉진시킴은 물론, 충동구매도 촉진시켜 판매장소의 분위기를 재고시키고, 제품POP를 통해 전하지 못한 제품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대신 할 수도 있다.
피오피 광고에서의 가장 중요한 점은 소비자와의 접촉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하거나 관심을 끌 수 있는 재미를 살린 창의성과 쉽게 읽힐 수 있는 가독성이 중요하다.
빠른 시간에 정확한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해 상품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직접적인 역할이고 생명인 것이다.
2. 손글씨 POP 광고의 장점
- 누구나 쉽게 활동 할 수 있다.
- 소규모 소자본으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 여성이 활동하기에 적합하다.
- 손으로 예쁘게 꾸미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기면서 일할 수 있는 직종이다.
-피오피는 글씨를 쓴다는 개념이 아니라 글씨를 그리고 꾸며서 만드는 광고물로 좋아하는 일을 수입으로 연결할 수 있다.
- 틈새시장
- 모든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디자인이 다양합니다.
- 최소의 비용으로 매출의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이미지로 개성있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시각적 효과로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 이벤트 행사시 부각됩니다.
- 인테리어 효과 만점 입니다.
3.피오피 배운 후 실생활 활용방안
- 투잡, 부업, 알바- 취미생활- 게시판- 글씨체 교정- 행사 포스터- 간단한 인테리어- 선물용 엽서
- 액자 - 생일선물- 시화작업- 입체 - 반짝이글씨- 돌보드, 웨딩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