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뉴스

NEW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 개소, 지역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이정표

  • 등록일 : 2024-12-18
  • 조회수 : 15
  • 작성자 : 대학신문사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4년 12월 18일(수)]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 개소, 지역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이정표

 지난 12일 우리 대학 스타센터 1층 온누리홀과 지하 1층 로비에서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개소식이 진행됐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 해당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박진배 총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의 센터 개소식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진 행사로는 지하 1층 로비에서 테이프 커팅식과 기념 촬영, 그리고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 시설 탐방이 진행되며 마무리됐다.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는 전북특별자치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주대학교, ㈜아토리서치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클라우드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설립되었다.

 지역 디지털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설립된 이 센터는 스타센터 지하 1층, 2층 1,600㎡ 규모로 사무 공간, 회의실, 강의실을 갖추고 있다. 

 우리 대학에서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2024년 9월 10일에 참여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실무형 전문 인력 육성과 카카오클라우드 활용 및 활성화 등의 협력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협력의 세부 내용은 학생 및 지역 재직자 대상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첨단 IT 기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포함하며, 지역 IT 인재 양성과 기술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혁신센터 운영으로 연구 협업과 산학 협력을 촉진하고, 인재 양성과 창업 지원을 활성화함으로써 전북 지역의 브랜드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마경진 기자 (alfpwnsgh12@jj.ac.kr)

사진: 오수현 기자 (dhtngus0227@jj.ac.kr)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