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뉴스

재학생들의 아침밥 지킴이, 천원의 아침밥

  • 등록일 : 2024-11-05
  • 조회수 : 46
  • 작성자 : 대학신문사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4년 11월 6일(수)]   


재학생들의 아침밥 지킴이, 천원의 아침밥


 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줄이고 아침 식사를 거르는 재학생들을 위해 양질의 아침밥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10월 14일부터 12월 6일까지 약 2개월간 운영된다. 2022년 2학기부터 지속해온 해당 사업은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운영에는 몇 가지 변화가 있다.

 주목해야 할 첫 번째 변화는 운영 장소다. 기존에는 교내 식당인 학생회관과 스타센터에서 진행됐지만, 이번 2학기에는 학교 후문에 자리한 가게를 섭외하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이번 천원의 아침밥은 우리 대학 후문에 자리한 봉구스 밥버거에서 10월 14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키오스크에서 천원의 아침밥 메뉴 선택을 통한 간편 주문이 가능하다. 주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한 모바일 학생증을 지참해야 하며, 1인당 3개라는 수량제한이 있다.

 장소 외에도 요일과 운영 시간이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던 것과 달리 이번 학기 운영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로 늘어나 더 많은 학우가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로, 기존의 9시부터 10시 30분에서 2시간 더 연장됐다. 이로 인해 수업 시간과 겹쳐 이용하지 못하거나 운영 시간이 짧아서 불편을 겪던 학우들의 고충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학우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이번 사업은 앞으로도 더 많은 학우들의 참여와 성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마경진 기자(alfpwnsgh12@jj.ac.kr)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