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뉴스

2024학년도 패션산업학과 졸업작품패션쇼 'CONNECT' 개최

  • 등록일 : 2024-06-18
  • 조회수 : 129
  • 작성자 : 대학신문사

▲ 패션산업학과 졸업작품패션쇼 'CONNECT'의 진행 모습이다.(사진: 이수용 기자(yong5135@jj.ac.kr)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4년 6월 19일(수)]  


2024학년도 패션산업학과 졸업작품패션쇼 ‘CONNECT’ 개최


 
 지난 6월 5일 수요일, 웨딩카페 아엘르에서 패션산업학과 졸 업작품 패션쇼가 진행됐다. ‘CONNECT’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패션쇼는 4년 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성장한 학생들 23명이 하나로 연결되는 순간을 담아냈다.

 이번 졸업작품 패션쇼는 지난 2월부터 4개월간 준비해 온 행사로, 전통의상디자인(박현정 교수), 창작의상디자 인(최진희 교수), 패션컬렉션(권상희 교수) 수업에서 작업한 69 벌의 작품을 총 6개의 스테이지에서 선보였다. 첫 번째 스테이지 ‘미무(迷霧)’는 짙은 안개 속에서 화이트와 블랙이 피어오르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두 번째 스테 이지 ‘Page 0: 白’은 미니멀리즘에서 영감받은 다양한 실루엣 의 화이트 셔츠를 선보였다. 세 번째 스테이지 ‘Once Upon a Time’은 극한의 추위를 이겨내고 드넓은 서부를 개척한 아메 리칸 원주민과 이주민의 삶 속 지혜와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네 번째 스테이지 ‘Le Festin’은 프랑스어로 향연, 연회라는 뜻 으로, 20세기 역사적인 디자이너들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 해석하여 우아한 연회 분위기로 풀어냈다. 다섯 번째 스테이지 ‘Flowing Waves’는 일렁이는 물결, 생동감 넘치는 곡선, 푸른 빛깔의 파도에서 영감 받아 우아하고 신비로운 미니드레스를 선보였다. 여섯 번째 스테이지 ‘A Ticket to Wonderland’는 어 릴 적 꿈꿔온 동화 속 세계를 환상적으로 표현했다. 스테이지가 끝난 후에는 박진배 총장과 롯데백화점 전주점 강정구 점장이 우수 작품을 시상했다.

 패션산업학과는 2000년 신설된 이후, 매년 창의적이고 완성 도 높은 작품을 선보이며 패션 업계와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 을 얻어왔다. 특히 졸업작품 패션쇼는 패션업계 진출을 준비하 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증대시키고, 패션기업과 협 력하여 인력 양성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며, 전주 시민을 초청함으로써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수용 기자(vyong5135@jj.ac.kr)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