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뉴스

생활체육학과, ‘전라북도 노인체력증진 아카데미 사업’ 큰 호응

  • 등록일 : 2023-10-23
  • 조회수 : 170
  • 작성자 : 대학신문사

[전주대신문 제934호 3면, 업로드일: 2023년 10월 25일(수)]  


생활체육학과, ‘전라북도 노인체력증진 아카데미 사업’ 큰 호응



우리 대학 생활체육학과가 전라북도 노인복지관에서 노인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내 어르신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생활체육학과는 지난 4월 말, 전라북도에서 시행하는 노인체력증진 아카데미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도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라지탁구 ▲활력 UP 댄스 ▲건강워킹 바디쉐.이핑(요가 & 필라테스) ▲건강기능체력 ▲실버힐링체조 총 6가지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100분간 진행된다.  참여자는 총 30명으로 전주시 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해 실시한 국민체력100 체력검증을 통해 연령과 체력,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건강반, 행복반으로 나누어 각각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수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다양한 운동을 전문강사에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수업 참여를 통해 체력이 좋아지고 자세도 교정하고 여럿이 모여 같이 하니까 더 즐겁다. 매주 목요일이 기다려진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체력 저하, 근감소증 등의 신체적 측면과 우울증,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 측면, 역할 상실로 인한 대인관계 축소 등의 사회적 측면을 고려해 구성한 만큼 노년기에 느끼는 행복감과 삶의 만족도, 삶의 질을 크게 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라북도 노인체력증진 아카데미 사업단장 이상행 교수(학생취업처장)는 “복지관과 소통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생활체육학과 홍성택 학과장은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같이 우리 생활체육학과의 졸업생 및 재학생 강사들이 현장에서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기사 제공: 생활체육학과 홍보 기자단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