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4-12-16
- 조회수 : 33
- 작성자 : 대학신문사
▲ 멘티들의 작품이 전시된 포토존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4년 12월 16일(월)]
2024 전북웹툰페어, 전북 웹툰 산업의 미래를 그리다
전북특별자치도 문화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2024 전북웹툰페어』가 지난 13일 우리 대학 하림미션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전북웹툰캠퍼스의 지원 사업에 참여한 예비 작가(멘티)들의 성과물을 소개하는 피칭데이와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작가인 주동근 작가의 오픈 특강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개막식은 오전 10시 30분에 시작되었으며, 제1회 전북 웹툰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어진 피칭데이에서는 멘티 12명이 자신들의 작품을 발표하며 웹툰만화콘텐츠학과장 조윤숙 교수를 포함한 전문가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프로그램으로는 주동근 작가의 오픈 특강이 이뤄졌다. 특강에서는 웹툰 작가로서의 성장 과정과 『지금 우리 학교는』의 드라마화 과정 등을 공유하며 예비 작가들과 청중들에게 창작에 대한 열정과 영감을 전했다. 특히 특강 후반부에는 사전에 청중들에게 받은 질문에 답하는 Q&A 시간이 마련되어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며 청중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부스들이 운영됐다. 전북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존과 포토존 및 웹툰 감상존, 이벤트존, 드로잉존이 함께 운영되었으며 행사장 가운데에서는 멘티들의 작품이 전시된 부스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2024 전북웹툰페어』는 전북 지역의 웹툰 산업 활성화와 차세대 웹툰 작가 양성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었으며, 전북특별자치도의 문화 콘텐츠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단비 기자(danbee425@jj.ac.kr)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