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25학년도 학사 단위 구조 개편에 따른 신입생 모집, 달라진 것은?

 25학년도 학사 단위 구조 개편에 따른 신입생 모집, 달라진 것은?1.png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4년 9월 4일(수)]


25학년도 학사 단위 구조 개편에 따른 신입생 모집, 달라진 것은?


 우리 대학은 학사 단위 구조 개편안을 확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난 6월 입학처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최종안과 모집 요강을 발표했다.

 이번 학사 단위 구조 개편에따른 학과 및 단과대학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자유전공학부가 신설되어 총 176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해당 학부의 신입생은 1학기동안 전공탐색기간을 거친 후, 그 다음 학기부터 본인이 희망하는 학과를 선택하게 된다.

인문콘텐츠대학과 경영대학은 학과별 선발에서 단과대학별 통합선발로 방식을 변경하여 각각 150명, 282명의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 역시 자유전공학부와 유사하게 해당 단과대학에 입학한 신입생은 1학기에는 단과대학 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통한 전공 탐색 후 2학기부터 소속 학과를 결정한다. 이는 학생 전공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새롭게 도입된 방식이다.

 또한 산업수요변화에 따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반려동물산업학과를 신설했으며, 문화융합대학의 공연방송연기학과와 음악학과는 공연예술학과로 통합 및 신설됐다. 해당 학과에서는 각 분야의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로 한국어문학창작학부와 기계자동차융합공학부가 각각 한국어문학과와 기계자동차공학과로 명칭을 변경했다.

 한편, 이번 구조 개편이 반영된 2025학년도 수시 모집은 다가오는 9월 9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김주은 기자 (202315018@jj.ac.kr)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