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도사심화(재무회계) (Deepening management guidance (financial accounting)) |
본 과목은 경영지도사 1차 시험 대비를 위한 재무회계 심화 과정으로, 재무제표 작성 및 분석, 수익인식, 자산평가 등 재무회계 핵심 개념을 다룹니다. 재무제표의 이해와 실무 적용을 위한 기초를 제공하며, 다양한 회계 사례를 통해 수험생들이 경영컨설팅에 필요한 재무회계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경영지도사심화(조사방법론) (Management Guidance Review (Investigation Methodology)) |
시장조사분석의 기본이론을 학습하고 표본설계 및 추출방법에서부터 다양한 분석방법을 이해하고,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분석실습을 수행한다. |
경영지도사특론(마케팅) (Advanced 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Marketing)) |
이 과정은 경영지도사 2차 시험 대비를 위해 마케팅관리론, 시장조사론, 소비자행동론의 주요 개념을 소개한다. 주요 내용으로 마케팅 환경변화, 마케팅조사, 소비자 행동분석, STP 전략, 마케팅 믹스, 브랜드관리가 있다. 본 과정은 경영지도사 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 이론과 실무적 적용 능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
경영지도사특론(생산) (Special discussion on management leaders (production)) |
비즈니스 컨설팅 분야의 핵심 원리와 전문지식을 제공하며, 조직의 경영 및 전략적 문제해결 방법을 탐구한다. 주요 내용으로 비즈니스 경영분석, 조직구조, 프로젝트 관리, 재무분석, 리더십, 기업가치평가, 경영분석지표분석이 있다. |
기술혁신과의사결정 (Innovation and Decision Making) |
기술예측기법을 통해 기술경영 전문가에게 필요한 공학적 지식을 제공 |
데이터경험디자인 (Data Experience Design) |
데이터베이스의 개념관계, DBMS, Data Model,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연산 질의어 정규화과정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에 대하여 공부하고 고급과정인 질의어 처리 회복 병행, 제어 객체지향 데이터베이스 등에 대해서도 공부한다. |
스마트팩토리공정관리 (Smart Factory Process Management) |
스마트팩토리를 구성하는 기본원리를 학습하고 스마트팩토리 실습장비를 기반으로 제조프로세스를 직접 디자인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또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통계적공정관리 기법을 실습한다. |
하이테크마케팅(PBL) (High-Tech Marketing(PBL)) |
창의적 마케팅 기법을 이해하고 아이디어 발상원리 소개 및 훈련을 통해 고객 관심을 이끄는 창의적 아이디어의 도출 및 적용 능력을 향상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