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교과소개
음악학과 전공 교과목 소개입니다. ※ 출처: 학사 DB
과목명 | 소개 |
---|---|
음악으로보는서양문화Ⅰ (Western culture by MusicⅠ) | 본 과목은 기초음악이론을 통해 서양음악, 더 나아가 서양문화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하는 수업이다. |
음악으로보는서양문화Ⅱ (Western culture by MusicⅡ) | 본 과목은 기초음악이론을 통해 서양음악, 더 나아가 서양문화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하는 수업이다. |
서양음악사 (Music History) | 서양 음악의 시대적, 양식적 변천사와 문헌을 탐구하고 서양 음악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들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해석하여 음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게 한다. |
서양음악사Ⅱ (Music HistoryⅡ) | 서양음악의 발달과정을 통하여 역사적으로 고찰함으로써 과거와 현재의 음악의 연관성을 파악하고 각 시대의 대표적인 작곡가의 작품들을 구체적으로 연주케 한다. |
연주Ⅰ (PerformanceⅠ) | 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
연주Ⅱ (PerformanceⅡ) | 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
전공실기 (Individual Major) | 주 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 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 (Individual Major) | 주 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 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 (Individual Major) | 주 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 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 (Individual Major) | 주 1회 작곡 개인 레슨을 통해 작곡에서 꼭 필요한 음악 형식에 맞추어 작품을 쓰게 하고, 작곡 연주를 통하여 음악적 작곡 어법의 능력을 향상 시킨다. |
전공실기Ⅱ(관악) (Individual Major(Wood Wind)Ⅱ)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Ⅱ(작곡) (Individual MajorⅡ(Composition)) | 주 1회 작곡 개인 레슨을 통해 작곡에서 꼭 필요한 음악 형식에 맞추어 작품을 쓰게 하고, 작곡 연주를 통하여 음악적 작곡 어법의 능력을 향상 시킨다. |
전공실기Ⅱ(피아노) (Individual MajorⅡ(Piano))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Ⅱ(현악) (Individual MajorⅡ(String))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합주Ⅱ (OrchestraⅡ)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창·합주지도법 (Choral·Orchestra Trainning)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 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 하고 연주체험을 쌓게 한다. |
합창·합주지도법 (Choral·Orchestra Trainning)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창Ⅱ (ChorusⅡ)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
관악합주Ⅰ (Wind EnsembleⅠ)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관악합주Ⅱ (Wind EnsembleⅡ)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시창.청음Ⅱ (Sight Singing and Ear TrainingⅡ) | 음악에서의 기초로서 어떤 음자리표나 조표로 된 악보라도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부를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음악가로서의 기초실력을 연마하고 리듬 선율 화음을 듣고 받아 적을 수 있는기초능력을 길러 연주가 또는 작곡가로서의 확고한 바탕을 마련한다. |
시창·청음 (Sight Singing and Ear Training) | 어떤 음자리표나 조표로 된 악보라도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부를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음악가로서의 실력을 연마하고 리듬,선율,화음을 듣고 받아 적을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연주가 또는 작곡가로서의 확고한 바탕을 마련한다. |
현악합주Ⅰ (String Chamber EnsembleⅠ)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현악합주Ⅱ (String Chamber EnsembleⅡ)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과목명 | 소개 |
---|---|
연주Ⅲ (PerformanceⅢ) | 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
연주Ⅳ (PerformanceⅣ) | 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
전공실기Ⅲ(관악) (Individual MajorⅢ(Wood Wind))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Ⅲ(작곡) (Individual MajorⅢ(Composition)) | 주 1회 작곡 개인 레슨을 통해 작곡에서 꼭 필요한 음악 형식에 맞추어 작품을 쓰게 하고, 작곡 연주를 통하여 음악적 작곡 어법의 능력을 향상 시킨다. |
전공실기Ⅲ(피아노) (Individual MajorⅢ(Piano))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Ⅲ(현악) (Individual MajorⅢ(String))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Ⅳ(관악) (Individual MajorⅣ(Wood Wind))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Ⅳ(작곡) (Individual MajorⅣ(Composition)) | 주 1회 작곡 개인 레슨을 통해 작곡에서 꼭 필요한 음악 형식에 맞추어 작품을 쓰게 하고, 작곡 연주를 통하여 음악적 작곡 어법의 능력을 향상 시킨다. |
전공실기Ⅳ(피아노) (Individual MajorⅣ(Piano))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Ⅳ(현악) (Individual MajorⅣ(String))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합주Ⅲ (OrchestraⅢ)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주Ⅳ (OrchestraⅣ)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창Ⅲ (ChorusⅢ)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
합창Ⅳ (ChorusⅣ)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
화성법 (The Law of Harmony) | 음악의 주요한 부분인 화성을 이해하고 음악적 조직력과 화음감을 체득케 하여 많은 음악을 화성적으로 풀이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음악에 대한 창의력을 개발하도록 지도한다. |
화성법Ⅱ (The Law of HarmonyⅡ) | 음악의 주요한 부분인 화성을 이해하고 음악적 조직력과 화음감을 체특케하여 많은 음악을 화성적으로 풀이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음악에 대한 창의력을 개발하도록 지도한다. |
관악합주Ⅲ (Wind EnsembleⅢ)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관악합주Ⅳ (Wind EnsembleⅣ)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국악가창지도법 (Teaching method of gukak singing) | 한국가곡의 특징과 사회적 배경 등에 대해 알아보고 한국어, 이태리어의 가사를 가진 성악곡을 실습을 통해 이해한다. |
실내악Ⅰ (Chamber MusicⅠ) | 소규모의 오케스트라가 합주를 통하여 조화로운 연주를 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과 협동정신을 함양하여 예술적 가치를 높인다. |
실내악Ⅱ (Chamber MusicⅡ) | 소규모의 오케스트라가 합주를 통하여 조화로운 연주를 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과 협동정신을 함양하여 예술적 가치를 높인다. |
음악창업 (Music Establishment) | 음악 창업에 관한 지식과 실무경험을 기른다. |
피아노문헌 (Piano literature ) | 피아노 전공 학생들의 전문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전공연마에 주력한다. |
피아노세미나 (Piano seminars) | 피아노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전공연마에 주력한다. |
현악합주Ⅲ (String Chamber EnsembleⅢ)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현악합주Ⅳ (String Chamber EnsembleⅣ)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과목명 | 소개 |
---|---|
대위법Ⅰ (CounterpointⅠ) | 고전적 양식을 바탕으로 2성 대위법에서 시작하여 3성 4성 대위법을 거쳐 Fuga를 분석 작곡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대위법Ⅱ (CounterpointⅡ) | 고전적 양식을 바탕으로 2성 대위법에서 시작하여 3성 4성 대위법을 거쳐 Fuga를 분석 작곡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연주Ⅴ (PerformanceⅤ) | 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
연주Ⅵ (PerformanceⅥ) | 공개 연주 무대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작품의 정신성이나 예술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
전공실기Ⅴ(관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Ⅴ(Wood Wind)(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Ⅴ(피아노)(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Ⅴ(Piano)(Capstone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Ⅴ(현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Ⅴ(String)(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Ⅵ(관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Ⅵ(Wood Wind)(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Ⅵ(피아노)(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Ⅵ(Piano)(Capstone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Ⅵ(현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Ⅵ(String)(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합주Ⅴ(캡스톤디자인) (OrchestraⅤ(Capstone Design))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주Ⅵ(캡스톤디자인) (OrchestraⅥ(Capstone Design))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창Ⅴ(캡스톤디자인) (ChorusⅤ(Capstone Design))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
합창Ⅵ(캡스톤디자인) (ChorusⅥ(Capstone design))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
관악합주Ⅴ(캡스톤디자인) (Wind EnsembleⅤ(Capstone Design))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관악합주Ⅵ(캡스톤디자인) (Wind EnsembleⅥ(Capstone Design))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반주법Ⅱ(캡스톤디자인) (Theory of AccompanimentⅡ(Capstone Design)) | 피아노는 독주악기인 동시에 다른 음악과의 합주 또는 성악이나 기악의 반주를 하는 활용범위가 넓은 악기이다. 그러므로 건반상에서 자유로이 이조 및 전조를 할 수 있고, 선율에 반주를 부칠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
음악교과교육론 (Education on Music) | 음악교육의 개념과 본질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음악교육사를 분석 정리함으로써 현대음악 교육의 방향과 목표를 설정케 하는 음악교육 이론 과목. |
음악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Research of Teaching Materials in Music) | 학습교재의 개발 및 연구를 통해 창의적 음악교육의 환경을 조성하고 창작 실기 교육의 방법.유의점.바람작한 수업전개 등을 정서교육과 전인교육의 차원에서 정리케 하는 음악교육 이론 교과목이다. |
음악분석및형식론 (Analysis of the Music and Theory) | 음악의 기초구조를 공부하는 학문으로서 음악의 본질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
피날레(음악사보소프트웨어) (Finale(Music Notation Software)) | 음악 사보 소프트웨어 피날레를 배움으로서 연주자들이 꼭 필요한 이조악보 들기와 편곡작업을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
피아노반주법(캡스톤디자인) (Accompaniment of piano(Capstone Design)) | 피아노는 독주악기인 동시에 다른 음악과의 합주 또는 성악이나 기악의 반주를 하는 활용범위가 넓은 악기이다. 그러므로 건반상에서 자유로이 이조 및 전조를 할 수 있고, 선율에 반주를 부칠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
피아노앙상블Ⅰ(캡스톤디자인) (Piano EnsembleⅠ(Capsotne Design)) | 피아노 전공 학생들의 전문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독주곡 및 성악곡, 관현악곡 등의 반주를 전문으로 실습, 전공 연마에 주력한다. |
피아노앙상블Ⅱ (Piano EnsembleⅡ) | 피아노 전공 학생들의 전문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독주곡 및 성악곡, 관현악곡 등의 반주를 전문으로 실습, 전공 연마에 주력한다. |
현악합주Ⅴ(캡스톤디자인) (String Chamber EnsembleⅤ(Capstone Design))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현악합주Ⅵ(캡스톤디자인) (String Chamber EnsembleⅥ)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과목명 | 소개 |
---|---|
음악분석Ⅰ (Analysis of MusicⅠ) | 음악구조의 기본요소에서 비롯하여 각 시대의 음악 양식에 따른 실제적 작품을 분석함으로써 실제 작품에 응용시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음악분석Ⅱ (Analysis of MusicⅡ) | 음악구조의 기본요소에서 비롯하여 각 시대의 음악 양식에 따른 실제적 작품을 분석함으로써 실제 작품에 응용시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전공실기Ⅶ(관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Ⅶ(Wood Wind)(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Ⅶ(피아노)(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Ⅶ(Piano)(Capstone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Ⅶ(현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Ⅶ(String)(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합주Ⅶ(캡스톤디자인) (OrchestraⅦ(Capstone Design))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창Ⅶ(캡스톤디자인) (ChorusⅦ(Capstone Design))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
관악합주Ⅶ(캡스톤디자인) (Wind EnsembleⅦ(Capstone Design))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관악합주Ⅷ(캡스톤디자인) (Wind EnsembleⅧ(Capstone design)) | 관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국악개론 (Introduction to Korean Traditional Music) | 국악 전반에 걸친 국악의 부류와 주요 문헌의 분석 및 대표작품의 시대적 배경에 대한 설명과 시제감상에 대하여 지도한다. |
생활음악 지도법II(캡스톤디자인) (A life-music guidanceII(Capstone Design)) | 음악 관련 직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하여 지도한다. |
생활음악지도법Ⅰ(캡스톤디자인) (A life-music guidanceⅠ(Capstone Design)) | 음악 관련 직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하여 지도한다. |
오케스트라실무와실습Ⅰ (Orchestra PracticeⅠ) | 오케스트라 입단 오디션에 대비한 발췌곡들을 연구하고 연주기술을 습득케 한다. |
오케스트라실무와실습Ⅱ (Orchestra PracticeⅡ) | 4학년 학생 수업으로 졸업후 학생들이 오케스트라에 취업을 하기위한 취업대비를 목적으로 수업에서 앙상블을 배워 오케스트라 취업에 꼭 필요한 오케스트라 초견곡을 미리 배우며 연주를 통하여 경험을 쌓게 합니다. |
음악(국악)교수법(캡스톤디자인) (Introduction to Music(gukak) Teaching(Capstone Design)) | 피아노 전공 학생들의 전문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전공연마에 주력한다 |
음악인과직업Ⅰ (Musician & JobⅠ) | 음악 관련 직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하여 지도한다. |
음악인과직업Ⅱ (Musician & JobⅡ) | 음악 관련 직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하여 지도한다. |
전공실기Ⅷ(관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Ⅷ(Wood Wind)(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Ⅷ(피아노)(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Ⅷ(Piano)(Capstone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전공실기Ⅷ(현악)(캡스톤디자인) (Individual MajorⅧ(String)(Capstone Design)) | 주1회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전공분야의 작품을 직접연구 연주하여 연주가 및 작곡가로서 요구되는 기교를 비롯하여 악곡의 해석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
지휘법 (Conducting) | 지휘법 기본 타법 및 양손 사용법들의 이론과 실체를 다루며 합창, 합주, 지휘를 통하여 그 요령을 터득케 한다. |
합주Ⅷ(캡스톤디자인) (OrchestraⅧ(Capstone Design)) | 합주를 통한 조화와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는 관현악곡을 연주함으로써 각 개인의 능력개발 합동정신 예술적 표현을 배운다. |
합창Ⅷ(캡스톤디자인) (ChorusⅧ(Capstone design)) | 합창을 통해 각 파트의 시창능력과 표현기법을 숙달하고 화음감을 느낌은 물론,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합창곡을 연구 발표함으로써 모든 음악연주의 기본문제를 습득케하고 연주체험을 쌓게한다. |
현악합주Ⅶ(캡스톤디자인) (String Chamber EnsembleⅦ(Capstone Design))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
현악합주Ⅷ(캡스톤디자인) (String Chamber EnsembleⅧ(Capstone design)) | 현악 전공 학생들의 전문 과목으로써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앙상블 등 연주법을 중점 연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