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문학과 유인혁 교수, 제21회 부천만화대상 '학술상' 수상 한국어문학과 유인혁 교수, 제21회 부천만화대상 학술상 수상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체된 제21회 부천만화대상에서 한국어문학과 유인혁 교수님이 학술상을 수상하셨습니다. '한국 플렛폼 스토리텔렝에 나타난 인간 관리자의 서사와 감정 자본주의' 라는 작품으로 대중서사에서 나타난 인간관리자 성공스토리가 성취만을 강조했던 기존의 영웅형과 달리 성취뿐이 아니라 사회적, 도덕적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요구하는 새로운 자본주의 전략이라고 사회문화적으로 분석한 점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출처: 연합뉴스 손현규기자
-
한국어문학과, 한국어 교육실습 및 MOA 체결 한국어문학과, 한국어 교육실습 및 MOA 체결 한국어문학과는 7. 1.(금) ~ 7. 19.(금) 3주간 라오스 수파누봉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들과 현지에서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하고 상호 협약 각서(MOA)를 2일(라오스 현지 시각) 체결하였습니다. 라오스 수파누봉대학교는 라오스 북부지방의 유일한 국립대학으로 북부 8개 지역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문학과 학생들은 이번에 수파누봉대학 방문하여 한국어교육 실습으로 수업교안 및 자료를 만들며 외국인 학습자를 가르치는 경험을 쌓고, 수파누봉대학교 학생들은 원어민 예비 교사로부터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전민일보 소장환기자
Notice
-
공지사항(대학)
-
N 22 Jul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1.수강바구니 기간: 2024. 7. 23.(화) 11:00~7. 25.(목) 17:00 ※ 수강바구니 기간 수강바구니 담기는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 수강바구니) ※ 수강바구니 기간 타학년/타학과 과목을 바구니에 담은 경우 수강신청기간 수강신청 시 학년을 '전체'로 설정하고 조회해야 해당 과목이 조회되고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수강바구니 기간에는 '한국지역대학연합(RUCK) 과목'은 수강바구니 담기가 되지 않습니다. ※ 수강바구니 기간에는 '학과학년제한'이 설정된 과목은 수강바구니 담기가 되지 않습니다. ※ 수강바구니 이후 사정에 따라 '학과학년제한'이 되어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학과학년제한'이 해제된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장애 및 국제학생 수강신청 기간: 2024. 7. 30.(화) 11:00∼8. 1.(목) 17:00 ※ 수강신청 웹페이지 주소: https://sugang.jj.ac.kr - 수강신청 시 웹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Chrome)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로 접속 권장 3.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 2024. 8. 6.(화) 11:00∼8. 8.(목) 17:00 ※수강신청 기간동안 홀짝 구분없이 전체 재학생 전체 수강신청 실시 ※ 수강신청 웹페이지 주소: https://sugang.jj.ac.kr - 수강신청 시 웹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Chrome)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로 접속 권장 ※ 수강신청 방법 안내: 수강신청 안내 동영상(https://bit.ly/3xTZlVr) 참조 ('Youtube'에서 '전주대학교 수강신청'으로 검색) ※ 수강신청 홈페이지 접속 지원 프로그램(넷퍼넬-다중접속제어솔루션) 운영으로 접속대기자가 많을 경우 접속대기 메세지(붙임-예시 화면 참조)가 표시될수 있음 ※ 수강바구니 기간 타학년/타학과 과목을 수강바구니에 담은 경우 수강신청 시 학년을 '전체'로 설정하고 조회해야 해당 과목이 조회되고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 기간에는 한국지역대학연합(RUCK)과목은 수강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4. 개인(팀)프로젝트 수강신청 - 개인(팀)프로젝트 수강신청은 기간은 8. 6.(화) 11:00∼8. 8.(목) 17:00로 일반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함. - 개인(팀)프로젝트의 수강신청은 [inSTAR 로그인 → 개인(팀)프로젝트 → 개인(팀)프로젝트]에서 진행 (수강신청 페이지와 다름) ※ 개인(팀)프로젝트 포함 수강신청 제한학점을 초과하지 않도록 유의 ※ 수강신청 제한학점 초과 시 개인(팀)프로젝트 신청이 취소될 수 있음 5. 폐강과목 게시 및 안내 - 1차: 8. 21.(수) 15:00 - 2차: 9. 4.(수) 15:00 ※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 게시 및 안내 예정 ※ 폐강과목 수강 학생에게 개인별 안내 및 공지 없음 ※ 교양교과목은 별도 공지될 수 있음 6. 학과학년제한 해제: 2024. 8. 30.(금) 11:00 부터 - 해제영역: 외국어, 인성, 의사소통, 소프트웨어, 채플, 기독교, 교직과목 및 일부 학과의 기초, 전공필수, 전공 선택 과목 ※ 일부 교양 및 학과 지정 일부 과목은 학과학년제한 해제에서 제외될 수 있음 7. 수강신청 정정기간(폐강과목 수강신청자 포함): 2024. 8. 30.(금) 11:00∼9. 7.(토) 18:00 ※ 수강신청 정정 기간 수강신청 정정은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 수강신청) 8. 학점교류 원격(RUCK 포함) 강좌 수강신청: 2024. 8. 30.(금) 11:00∼9. 7.(토) 18:00 ※ 직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인 경우 수강신청 가능 (개설 강좌는 붙임파일 추후 공지 참조) ※ RUCK 강좌 수강신청은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 수강신청) ※ 개설 강좌 확정되면 붙임파일 업데이트 예정 9. 수강취소 기간: 9. 9.(월) 11:00∼9. 11.(수) 18:00 ※ 수강신청 취소 기간 수강취소 신청은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 수강신청내역/수강취소 ***수강신청 메뉴와 다름***) ※ 수강신청 취소는 최대 6학점(6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취소 불가능)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10. 개설 교과목 수업계획서(시간표) 확인: 2024. 7. 12.(금) 부터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 수업계획서(개설강좌) 조회 -> 학과선택 -> 조회 (수업계획서 및 수업 시간표는 수강신청 편람 아닌 인스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과 사정에 따라 개강 전 수업 시간표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11. 기타 주의사항 안내 ※ 2024년 2월 졸업을 희망하는(2학기가 마지막 이수 학기) 재학생 께서는 졸업이수요건 필수과목(논문, 전공필수, 교양필수 과목 등)을 미이수한 경우, 기간 내 반드시 수강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문의전화 - 교양과목(수퍼스타칼리지 교양학부): 220-3097(핵심, 자유교양, 소프트웨어), 2009(외국어, 인성, 의사소통) - 교직과목(사범대학 교육학과): 220-2346 - 채플&기독교과목(선교지원실): 220-2423, 2737,3149 - 수강신청시스템 및 기타문의(학사지원실): 220-2134, 2083, 2417 붙 임 1. 2024-2학기 수강신청FAQ 자료1부. 2. 수강신청 접속 대기화면 자료 1부. 3. 교양학점 확인 방법 안내 자료 1부. 끝. -
N 16 Jul
-
N 16 Jul
LINC 3.0 글로벌 PBL 일본 연수 교육 프로그램 참가 학생 모집 글로벌 PBL 일본 연수 교육 프로그램 참가 학생 모집 LINC 3.0 사업단에서는 LINC 3.0 참여학과 소속 재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PBL 일본 연수 교육 프로그램」 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본 연수 프로그램은 전북권 4개 대학(전주대, 전북대, 원광대, 우석대) 연합으로 개최되며, 일본 도쿄와 요코하마 지역 등을 견학 및 교육 연수 예정입니다. ■ 자격 요건: LINC 3.0 참여학과 소속 재학생(3학년 이상) ■ 지원 내용: 항공료, 숙박비 등 연수비 지원(일부 금액 자부담 있음) ■ 연수 프로그램 개요 1) 연수 기간: 2024. 8. 18.(일)~8. 24.(토) 6박 7일 2) 연수 지역: 일본 도쿄, 요코하마, 이바라키 일대 3) 견학 기관: 일본동경대학, JAXA 우주센터, ANA 항공사 등 ■ 선발인원: 1~2명(참여 우수학과으로부터 추천 및 선발(3~4명)은 별도 진행함) ■ 신청서 접수기간: 2024. 7. 16.(화)~7. 18.(목) 15:00 까지 이메일(hoyurr@jj.ac.kr) 제출 ■ 선발기준: 일본어 능력 우수자(JLPT N2 이상), 학업 성적 우수자 우대 선발 - 선발 결과발표 : 2024. 7. 19.(금) 개별 통보 예정 ■ 선발 참여자 의무사항: PBL 일본 연수 교육프로그램에 적극 참여 및 활동보고서 제출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신청서 이메일 접수방법 : LINC 3.0 사업단 창의인력양성센터 이메일 접수 hoyurr@jj.ac.kr로 제출 (문의 및 담당자 ☏ 063-220-2987) 전주대학교 LINC 3.0 사업단
-
-
신학과경배찬양
-
20 Jun
-
15 Apr
-
12 Apr
개교 60주년 기념『인문학 콘텐츠 창작 공모전』/ 공모기간: 2024. 4. 15.(월)~5. 6.(월) 개교 60주년 기념『인문학 콘텐츠 창작 공모전』 인문콘텐츠대학 재학생 여러분을 대상으로 인문학 콘텐츠 창작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일반 유형과 생성형 AI유형 중 택 1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유형과 생성형 AI 유형의 참가 신청서와 제출 이메일이 다르니 잘 확인하여 지원바랍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시고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공모전 내용 > - 공모전명: 개교 60주년 기념 인문학 콘텐츠 창작 공모전 - 주제: 인문학적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사회문화 현상 또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메시지가 담긴 콘텐츠 제작 (일반 유형, 생성형 AI 유형 중 택 1 지원) - 공모 기간: 2024. 4. 15.(월) ~ 5. 6.(월) - 접수 방법: 신청서 및 작품 파일 이메일 제출 ※ 보내는 메일 제목 및 파일명: 학과, 학번, 이름 _ 작품제목 - 파일(메일) 제출: 일반 유형: wldn63@jj.ac.kr / 생성형 AI 유형: yvh5101@jj.ac.kr < 지원 유형 안내 > - 사회문제(자유주제) 예시: 각 계절마다 피는 꽃, 식사예절, K-POP, 범죄사건, 입시경쟁, 저출산, 유기견등 등 가) 제출 형식 1. 일반 유형 - 이미지(웹툰) : 10컷~16컷 - 영상(쇼츠) : 60초 이내, 9:16(세로형) - 글(소설, 에세이) : 글자크기 11p, 줄간격 160%, 글자수: 공백 포함 2600~3000자, 파일 형식: 한글 - 평가기준: 적합성(30) / 창의성(40) / 완성도(30) 2. 생성형 AI 유형 - 이미지 : 포스터, 인포그래픽, 디지털 아트워크, 웹툰 등 (3000dpi 이상, 포스터는 A3 사이즈 권장, jpg, png 등) - 비디오 : 영상, 쇼츠, 광고 캠페인,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1920*1080픽셀(HD)이상, 16:9 사이즈(가로형), 쇼츠 - 9:16(세로형) - 평가기준 : 주제에 대한 인문학적 관점 및 해석의 깊이 (30%),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실질적 방안 제안 (10%) 생성형 AI와의 협업 과정에서 나타난 기술적 혁신 및 창의적 활용도 (30%), 참가 신청서 내용의 구체성 (30%) - 유의사항 : 모든 작품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제작되어야 함. 생성형 AI가 제공한 결과물을 그대로 제출하는 것은 금지. 그 결과물을 반드시 참가자가 직접 편집/수정/보완/조합/발전시켜서 제출하여야 함. 작품 제출 시 생성형 AI에게 입력한 프롬프트와 AI가 생성한 결과물을 어떻게 편집/수정/보완/조합/발전하여 최종 작품을 완성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함(참가신청서 양식 참조) 나) 상금 및 혜택 1. 일반 유형 대상(1명) 300,000원, 최우수상(2명) 200,000원, 우수상(3명) 100,000원 2. 생성형 AI 유형 대상(1명) 300,000원, 최우수상(1명) 100,000원, 우수상(2명) 50,000원 * 모든 시상에는 인문콘텐츠대학 학장상 수여 예정입니다. 문의: 063-220-2243
-
-
영어영문
-
09 Jul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지역혁신공유협업센터에서 「글로벌 가치확산 교류 프로그램」 에 참가할 재학생을 모집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국제교류가 불가능한 사이 글로벌 사회는 사회, 경제, 정치적으로 빠르게 변화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경험을 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변화된 글로벌 사회, 환경 등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해외 국가의 기관, 대학, 단체들을 방문 또는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서 지역 및 사회문제 해결에 대해 배우고, 교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가치확산 교류 프로그램」 의 모집 공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관심 있는 지원자의 많은 참가 바랍니다. ■ 자격 요건 - 전주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졸업생 제외) ■ 지원 내용 - 항공료 및 숙박, 식비, 프로그램 참여비, 사전 및 사후 교육비 등 ■ 프로그램 개요 1) 운영 기간: 2024.7. ~ 2025. 2 2) 방문국가: 해외 국가 중 팀별로 택1 3) 운영방식: 2단계로 나누어 진행함. ● 1단계 :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한 주제에 대하여 국제적 네트워크 형성 및 프로젝트 계획 에 도전 공고 및 설명회 ⇒ 1차 심사 (5팀 이내) ⇒ 활동 수행 (컨설팅 및 자료수집, 회의 등) ⇒ 결과물 등 제출 ⇒ 2차 심사 ⇒ 선 정 통보 - OT - 활동비 지급 - 결과물 등(활동보고서, 결산서) - 2차 활동 계획서 - 2단계 지원팀 선정 (2~5팀 이내) - 2단계팀 선정 통보 - 반납금액 환수 (중도포기 및 결과물 미제출시) - 지 원 금 : 팀당 40만원 - 접수기간 : 24. 7. 15.(월) ~ 7. 30.(화) 15:00 까지 - 활동기간: [1단계] 2024년 7월 31일 ~ 10월 31일 - 선발기준 : 팀 구성 및 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수행역량 (40) : 이해도, 팀 구성(활동 경력, 외국어) ⦁실행계획 (60) : 팀 구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등 - 선발인원 : 6팀 이내(팀당 3 ~ 5인, 외국인 유학생, 인솔교수 1인 참여 가능) - 오리엔테이션 및 컨설팅: 활동 계획 발표(팀당 5분 내외), 컨설팅 및 질의응답 - 결과발표 : 2024년 7월 말 개별 통보 ● 2단계 : 스스로 계획한 주제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벌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해보는 활동에 도전 ※ 2단계 지원팀은 1단계 지원팀 중 우수팀을 대상으로 선발 예정 활동 계획서 (검토 및 수정) ⇒ 활동수행 (지원금 지급) ⇒ 결과물 등 제출 ⇒ 성과공유회 ⇒ - 우수팀 상장 수여 활동보고서 및 프로젝트 성과물, 정산 - 우수팀 선정 - 지원금: 팀당 최대 1,000만원(2팀 기준) - 성과공유회: 2단계 활동 성과 발표, 성과우수자 상장 수여 4) 참여자 의무사항: 사전 컨설팅 및 교육, 활동보고서 제출, 성과공유회 참가 ■ 주요 일정 안내 구 분 일 정 주요내용 비고 모집 24년 7월 15일 ~ 7월 30일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지역혁신센터 제출 1차 선발 24년 7월 31일 지원서 심사, 면접, 선정 사전 교육 24년 7월 31일~ 10월 31일 사전교육 및 컨설팅 팀별 사전 준비 2차 선발 24년 8월 1일 24년 11월 1일 지원서 심사, 면접, 선정 해외연수 24. 8월 1일 ~ 25. 2월 11일 해외 교류국 방문 방문 및 교류 프로젝트 진행 사후보고 2025. 2월 중순 해외연수 활동보고서 제출 성과공유회, 만족도 조사 실시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접수방법 : 지역혁신공유협업센터 (담당자 김서진, ☏ 063-220-3172)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 rlatjwls971@jj.ac.kr로 제출 -
02 Jul
2024년 하반기 EPIK 사전연수 운영진 선발 공고 [2024년 하반기 EPIK 사전연수 운영진 선발 공고] -모집 인원: 26명 -근무 기간: '24.8.16. ~ 8.26.(10박 11일) -근무 장소: 전주대 및 인근, 인천공항 -근무 형태: 합숙 근무(2인 1실, 숙식제공) -근무 조건 : 1. 기본수당 - 1일 14만원, 2. 왕복 교통비, 3. 연수 준비 및 추가 근무 요청일 - 1일 78,880원 4. 국내 여행자보험 가입 -선발 공고 및 서류 접수: '24. 7. 2.(화)~7. 17.(수) 09:00까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전주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01 Jul
-
-
일본언어문화
-
N 15 Jul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성적 공개 및 확인(이의신청) 안내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성적 공개 및 확인(이의신청) 안내 1. 성적 확인 및 성적 이의신청 가. 성적 확인기간: 7.17.(수) 오전 11시 ~ 7. 18.(목) 오후 3시까지 ※ 성적확인 기간 중 성적 정정 처리 업데이트 시간(오후 1시~1시30분, 오후 5시~5시30분)에는 성적 확인 불가 나. 조회방법: inSTAR or 전주대 포털 앱 -> 학사관리 -> 학기별 성적 조회 다. 이의신청: inSTAR -> 학사관리 -> '성적이의신청’을 통해서만 이의신청 가능 2. 참고사항 가. (중간, 기말, 과제 등) 성적평가 영역별 상세 성적을 조회 가능 나. 합리적 사유가 없는 이의신청(장학금 및 재수강 등 개인적 사정 등에 호소)은 이의신청 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해당 내용으로 성적이의신청 시 청탁금지법에 위배되며 근거 자료로 남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성적을 포함한 성적증명서 발급은 7월 19일(금) 오전 11시 이후 발급 가능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교 무 처 장 -
04 Jul
하토야마 유키오 소논문 콘테스트 기간 연장 안내(~7. 14.) 하토야마 유키오 소논문 콘테스트 기간 연장 안내(~7. 14.) 안녕하세요, 일본언어문화학과입니다. 하토야마 유키오 일본 전 총리 소논문 콘테스트 기간 연장 안내드립니다. 가. 제출 기간: 2024. 7. 14.(일)까지 나. 제출 방법: 이메일 제출 - hatoyamaessay@gmail.com 다. 작성법 - 한자 이름 기입 - 파일 제목 `나에게 우애란? ` → 파일 메일 제출 - 본문 글자 일본어 기준 1,200자 이내(한국어 약 A4 2장) 간단한 에세이나 소감문 형식으로 작성하셔서 파일 제출하면 되오니 많은 참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04 Jul
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구.졸업연장) 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2023학년도 후기 졸업대상자(2024년 8월 졸업) 중 학칙이 정한 졸업 요건을 전부 갖춘 학생 2. 신청기간: 2024. 7. 8.(월)~7. 18.(목) 17:00까지 3. 신청방법 : inSTAR → 학사관리 →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 졸업사정 종료 후 최종 승인여부를 인스타 또는 학과에 확인 필수) 4. 학사학위취득 유예구분 및 등록 구분 등록 신청목적 재수강 계절학기 수강료 기준: 학점당 8만원 교과목 재이수를 통한 성적 향상 목적 자기개발 별도의 학점등록 없음 순수 자기개발 목적 5. 주의사항(필독) 가. 학사학위취득 유예는 학기 단위로 최대 2회까지 신청 가능 나. 신청제외: 외국인 유학생은 신청 불가 다. 학사학위취득 유예기간 중 휴학 불가 라. 신청자가 졸업사정에서 불합격한 경우 그 신청은 당연 취소됨 마. 신청취소: 2024. 8. 6.(화)~8. 30.(금)까지 '학사학위취득 유예 포기신청서(첨부)를 소속 단과대학에 제출 6. 문의: 각 학과 사무실 교무처장
-
-
중국어중국
-
N 12 Jul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1 복학 신청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및 군휴학 후, 휴학기간 만료(예정)인 자 (2024-1학기 복학예정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신청 기간 ■ 2024. 6. 23.(일)~10. 5.(토), 개강 후 5주 이내 ※ 수강신청(2024. 7. 23.(화)~7.25.(목)) 전 복학 권장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인스타 입력 방법 붙임 참고)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됨 증빙 서류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내 용 신청기간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4. 7. 23.(화) ~ 7. 25.(목) ■ 수강신청 기간: 2024. 8. 6.(화) ~ 8. 8.(목) ■ 수강신청 정정 기간: 2024. 8. 30.(금) ~ 9. 7.(토) ※ 수강신청 기간 후에 복학하는 경우: 복학 신청 후 인스타에서 수강신청 가능함(세부사항 학과 사무실 문의) 수강신청 방법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기타사항 ■ 수강신청 기간에 홀,짝수 구분 없이 동시 진행함!(2021-2학기부터 적용됨)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수강바구니 전일(2024. 7. 22.월)까지 복학 신청을 완료하여 수강바구니를 통해 수강 희망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전(8월)복학한 경우:등록금고지서가 아직 조회되지 않음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후 복학한 경우 : 복학 즉시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 납부 가능 [2] 등록금 납부기간 내 가상계좌로 납부 - 납부 기간 : 2024. 8. 28.(수)~9. 25.(수)(일정변경 가능, 추후 홈페이지 확인 요망) [3] 안내사항 - 휴학 전에 등록금을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복학학기 등록금 납부 대상이 아님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처리) 2 휴학 신청 1. 일반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휴학사유)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4주 이상 치료 진단서) ■ 창업: 창업 또는 기존사업체를 경영하려는 자(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 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이 필요한 자(진단서, 가족관계 증명서) ■ 기타 사유: 자기개발, 가계곤란,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등(증빙서류 없음) 휴학 기간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신청 기간 2024. 6. 23.(일) ~ 10. 5.(토), 개강 5주차(수업일수 1/3)까지 접수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휴학신청 입력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 인스타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휴학신청 입력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제출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긴급한 경우 학과 상담 요망, 미래융합대학만 토요일접수가능) 주의사항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는 휴학 불가(단, 병역, 질병, 임신출산육아 제외) ■ 휴학 가능 학기 소진 시 일반휴학신청 불가(단, 병역,창업,임신출산육아,특별휴학기간은 미산입) ※ 일반휴학가능 학기 수: 신입학생 8개 학기(건축학과 10개 학기), 재입학 및 3학년 편입생 4개 학기, 4학년 편입생 2개 학기 접수 기간 1차 2024. 6. 24.(월) ~ 6. 29.(금) 1주간 등록금 미납자는 5차까지만신청 가능 2차 2024. 7. 15.(월) ~ 7. 19.(금) 1주간 3차 2024. 8. 12.(월) ~ 8. 23.(금) 1주간 4차 2024. 9. 19.(월) ~ 9. 25.(금) 1주간 5차 2024. 10. 1.(월) ~ 10. 6.(토), 개강 5주 차 6차 2024. 10. 14.(월) ~ 10. 19.(토), 개강 7주 차 등록금 납부자만 가능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입영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일반휴학신청 후 군휴학으로 변경)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군휴학을신규로 신청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군휴학신청서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주의사항 ■ 군휴학으로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처리됨 ※ 이미 입대하여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가족의 대리 신청 가능(학과 사무실 문의)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자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군휴학후 복학 시 전역증또는 전역 확인 증명(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첨부 ※ 증명 유형: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전역일)이 기재된 초본(주민센터/온라인 발급 가능)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접수기간은 “1. 일반유학 신청 안내”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인스타복학신청 입력 시 즉시 처리됨, 복학신청서는 학과 제출 불필요)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기타 사항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유의사항 -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학부모 알리비 서비스 이용 희망시 학부모 휴대폰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알리미 서비스 페이지: https://instar.jj.ac.kr/?mode=jjpa ) 2. 관련 문의: 담당자(☎063-220-2136, 2417), 학과사무실 연락처(별도 파일 참조) 3. 온라인 휴복학 상담 문의: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휴복학도우미” 검색하여 채널 추가 -
20 Jun
-
31 May
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안내 2024년도 8월 졸업대상자 중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안내드립니다. 가. 신청 자격: 2023학년도 후기 졸업대상자(2024년 8월) 중 학칙이 정한 졸업요건을 전부 갖춘 학생 나. 유예 가능 기간: 학기 단위로 2회(총 1년)까지 허용 다. 방법 및 기간 구분 방법 기간 비고 학사학위 취득 유예 신청 inSTAR - 학사관리 -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2024. 7. 8.(월) ~ 7. 18.(목) * 처리는 졸업요건 최종 확인 후 처리됩니다. 학사학위 취득 유예 포기 신청 단과대학으로 신청서 접수 2024. 8. 6.(화) ~ 8. 30.(금) 라. 학사학위취득 유예 구분 종류 목적 등록 비고 교과목 재수강 교과목 재이수를 통한 성적 향상 계절학기 수강료 기준: 학점당 8만원 자기개발 순수 자기개발 진로지도세미나 1학점 수강신청 처리 별도 등록 없음 마. 참고사항 1) 신청 제외: 조기졸업 신청자 및 외국인 유학생은 신청 불가 2) 학사학위취득 유예 기간 중 휴학 불가 3) 졸업사정에서 불합격한 경우 신청 취소 감사합니다.
-
-
역사콘텐츠
-
N 16 Jul
2024-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1 복학 신청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및 군휴학 후, 휴학기간 만료(예정)인 자 (2024-2학기 복학예정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신청 기간 ■ 2024. 6. 23.(일)~2024. 10. 5.(토), 개강 후 5주 이내 ※ 수강바구니(2024. 7. 23.(화)~7. 25.(목)) 전 복학 권장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인스타 입력 방법 붙임 참고)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됨 증빙 서류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내 용 신청기간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4. 7. 23.(화) ~ 7. 25.(목) ■ 수강신청 기간: 2024. 8. 6.(화) ~ 8. 8.(목) ■ 수강신청 정정 기간: 2024. 8. 30.(금) ~ 9. 7.(토) ※ 수강신청 기간 후에 복학하는 경우: 복학 신청 후 인스타에서 수강신청 가능함(세부사항 학과 사무실 문의) 수강신청 방법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기타사항 ■ 수강신청 기간에 홀,짝수 구분 없이 동시 진행함!(2021-2학기부터 적용됨)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수강바구니 전일(2024. 7. 22.)까지 복학 신청을 완료하여 수강바구니를 통해 수강 희망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전 복학한 경우:등록금고지서가 아직 조회되지 않음(8월 말 재확인 바람)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후 복학한 경우 : 복학 즉시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 납부 가능 [2] 등록금 납부기간 내 가상계좌로 납부 - 납부 기간 : 2024. 8월 말 경(일정변경 가능, 추후 홈페이지 확인 요망) [3] 안내사항 - 휴학 전에 등록금을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복학학기 등록금 납부 대상이 아님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처리) 2 휴학 신청 1. 일반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휴학사유)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4주 이상 치료 진단서) ■ 창업: 창업 또는 기존사업체를 경영하려는 자(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 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이 필요한 자(진단서, 가족관계 증명서) ■ 기타 사유: 자기개발, 가계곤란,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등(증빙서류 없음) 휴학 기간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신청 기간 2024. 6. 23.(일) ~ 2024. 10. 5.(토), 개강 5주차(수업일수 1/3)까지, 질병휴학(수업일수 2/3)까지 접수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휴학신청 입력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 인스타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휴학신청 입력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제출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긴급한 경우 학과 상담 요망, 미래융합대학만 토요일접수가능) 주의사항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는 휴학 불가(단, 병역, 질병, 임신출산육아 제외) ■ 휴학 가능 학기 소진 시 일반휴학신청 불가(단, 병역,창업,임신출산육아,특별휴학기간은 미산입) ※ 일반휴학가능 학기 수: 신입학생 8개 학기, 재입학 및 3학년 편입생 4개 학기, 4학년 편입생 2개 학기 접수 기간 1차 2024. 6. 24.(월) ~ 6. 29.(금) 1주간 등록금 미납자는 5차까지만신청 가능 2차 2024. 7. 15.(월) ~ 7. 19.(금) 1주간 3차 2024. 8. 12.(월) ~ 8. 23.(금) 2주간 4차 2024. 9. 19.(목) ~ 9. 25.(수) 1주간 5차 2024. 10. 1.(월) ~ 10. 6.(토), 개강 5주 차 6차 2024. 10. 14.(월) ~ 10. 19.(토), 개강 7주 차 등록금 납부자만 가능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입영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일반휴학신청 후 군휴학으로 변경)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을 신규로 신청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군휴학신청서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주의사항 ■ 군휴학으로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처리됨 ※ 이미 입대하여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가족의 대리 신청 가능(학과 사무실 문의)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자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 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군휴학후 복학 시 전역증또는 전역 확인 증명(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첨부 ※ 증명 유형: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전역일)이 기재된 초본(주민센터/온라인 발급 가능)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접수기간은 “1. 일반유학 신청 안내”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인스타복학신청 입력 시 즉시 처리됨, 복학신청서는 학과 제출 불필요)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기타 사항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유의사항 -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학부모 알리미 서비스 이용 희망시 학부모 휴대폰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알리미 서비스 페이지: https://instar.jj.ac.kr/?mode=jjpa ) 2. 관련 문의: 담당자(☎063-220-2135, 2417), 학과사무실 연락처(별도 파일 참조) 3. 온라인 휴복학 상담 문의: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휴복학도우미” 검색하여 채널 추가 -
09 Jul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지역혁신공유협업센터에서 「글로벌 가치확산 교류 프로그램」 에 참가할 재학생을 모집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국제교류가 불가능한 사이 글로벌 사회는 사회, 경제, 정치적으로 빠르게 변화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경험을 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변화된 글로벌 사회, 환경 등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해외 국가의 기관, 대학, 단체들을 방문 또는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서 지역 및 사회문제 해결에 대해 배우고, 교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가치확산 교류 프로그램」 의 모집 공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관심 있는 지원자의 많은 참가 바랍니다. ■ 자격 요건 - 전주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졸업생 제외) ■ 지원 내용 - 항공료 및 숙박, 식비, 프로그램 참여비, 사전 및 사후 교육비 등 ■ 프로그램 개요 1) 운영 기간: 2024.7. ~ 2025. 2 2) 방문국가: 해외 국가 중 팀별로 택1 3) 운영방식: 2단계로 나누어 진행함. ● 1단계 :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한 주제에 대하여 국제적 네트워크 형성 및 프로젝트 계획 에 도전 공고 및 설명회 ⇒ 1차 심사 (5팀 이내) ⇒ 활동 수행 (컨설팅 및 자료수집, 회의 등) ⇒ 결과물 등 제출 ⇒ 2차 심사 ⇒ 선 정 통보 - OT - 활동비 지급 - 결과물 등(활동보고서, 결산서) - 2차 활동 계획서 - 2단계 지원팀 선정 (2~5팀 이내) - 2단계팀 선정 통보 - 반납금액 환수 (중도포기 및 결과물 미제출시) - 지 원 금 : 팀당 40만원 - 접수기간 : 24. 7. 15.(월) ~ 7. 30.(화) 15:00 까지 - 활동기간: [1단계] 2024년 7월 31일 ~ 10월 31일 - 선발기준 : 팀 구성 및 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수행역량 (40) : 이해도, 팀 구성(활동 경력, 외국어) ⦁실행계획 (60) : 팀 구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등 - 선발인원 : 6팀 이내(팀당 3 ~ 5인, 외국인 유학생, 인솔교수 1인 참여 가능) - 오리엔테이션 및 컨설팅: 활동 계획 발표(팀당 5분 내외), 컨설팅 및 질의응답 - 결과발표 : 2024년 7월 말 개별 통보 ● 2단계 : 스스로 계획한 주제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벌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해보는 활동에 도전 ※ 2단계 지원팀은 1단계 지원팀 중 우수팀을 대상으로 선발 예정 활동 계획서 (검토 및 수정) ⇒ 활동수행 (지원금 지급) ⇒ 결과물 등 제출 ⇒ 성과공유회 ⇒ - 우수팀 상장 수여 활동보고서 및 프로젝트 성과물, 정산 - 우수팀 선정 - 지원금: 팀당 최대 1,000만원(2팀 기준) - 성과공유회: 2단계 활동 성과 발표, 성과우수자 상장 수여 4) 참여자 의무사항: 사전 컨설팅 및 교육, 활동보고서 제출, 성과공유회 참가 ■ 주요 일정 안내 구 분 일 정 주요내용 비고 모집 24년 7월 15일 ~ 7월 30일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지역혁신센터 제출 1차 선발 24년 7월 31일 지원서 심사, 면접, 선정 사전 교육 24년 7월 31일~ 10월 31일 사전교육 및 컨설팅 팀별 사전 준비 2차 선발 24년 8월 1일 24년 11월 1일 지원서 심사, 면접, 선정 해외연수 24. 8월 1일 ~ 25. 2월 11일 해외 교류국 방문 방문 및 교류 프로젝트 진행 사후보고 2025. 2월 중순 해외연수 활동보고서 제출 성과공유회, 만족도 조사 실시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접수방법 : 지역혁신공유협업센터 (담당자 김서진, ☏ 063-220-3172)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 rlatjwls971@jj.ac.kr로 제출 -
17 Jun
유니티 기반 VRAR 콘텐츠 개발 기초/실무 교육 안내 하계 방학 중에 실시되는 유니티 특별 교육과정 많은 학생들이 수강하여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감미디어 혁신공유사업단과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 참여 학과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신청 바랍니다. 교육과정 : 유니티 기반 VRAR 콘텐츠 개발 기초/실무 교육 일정 : 8월 19일 ~ 30일(2주간 연속 강좌, 기초 및 실무) 장소 : 전주대학교 예술관 110호 참가 신청 : https://forms.gle/NZdXEbghMD9kYec17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1-4학년 누구나 들을 수 있습니다.
-
-
웹툰만화콘텐츠
-
N 15 Jul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1 복학 신청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및 군휴학 후, 휴학기간 만료(예정)인 자 (2024-1학기 복학예정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신청 기간 ■ 2024. 6. 23.(일)~10. 5.(토), 개강 후 5주 이내 ※ 수강신청(2024. 7. 23.(화)~7.25.(목)) 전 복학 권장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인스타 입력 방법 붙임 참고)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됨 증빙 서류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내 용 신청기간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4. 7. 23.(화) ~ 7. 25.(목) ■ 수강신청 기간: 2024. 8. 6.(화) ~ 8. 8.(목) ■ 수강신청 정정 기간: 2024. 8. 30.(금) ~ 9. 7.(토) ※ 수강신청 기간 후에 복학하는 경우: 복학 신청 후 인스타에서 수강신청 가능함(세부사항 학과 사무실 문의) 수강신청 방법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기타사항 ■ 수강신청 기간에 홀,짝수 구분 없이 동시 진행함!(2021-2학기부터 적용됨)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수강바구니 전일(2024. 7. 22.월)까지 복학 신청을 완료하여 수강바구니를 통해 수강 희망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전(8월)복학한 경우:등록금고지서가 아직 조회되지 않음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후 복학한 경우 : 복학 즉시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 납부 가능 [2] 등록금 납부기간 내 가상계좌로 납부 - 납부 기간 : 2024. 8. 28.(수)~9. 25.(수)(일정변경 가능, 추후 홈페이지 확인 요망) [3] 안내사항 - 휴학 전에 등록금을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복학학기 등록금 납부 대상이 아님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처리) 2 휴학 신청 1. 일반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휴학사유)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4주 이상 치료 진단서) ■ 창업: 창업 또는 기존사업체를 경영하려는 자(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 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이 필요한 자(진단서, 가족관계 증명서) ■ 기타 사유: 자기개발, 가계곤란,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등(증빙서류 없음) 휴학 기간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신청 기간 2024. 6. 23.(일) ~ 10. 5.(토), 개강 5주차(수업일수 1/3)까지 접수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휴학신청 입력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 인스타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휴학신청 입력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제출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긴급한 경우 학과 상담 요망, 미래융합대학만 토요일접수가능) 주의사항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는 휴학 불가(단, 병역, 질병, 임신출산육아 제외) ■ 휴학 가능 학기 소진 시 일반휴학신청 불가(단, 병역,창업,임신출산육아,특별휴학기간은 미산입) ※ 일반휴학가능 학기 수: 신입학생 8개 학기(건축학과 10개 학기), 재입학 및 3학년 편입생 4개 학기, 4학년 편입생 2개 학기 접수 기간 1차 2024. 6. 24.(월) ~ 6. 29.(금) 1주간 등록금 미납자는 5차까지만신청 가능 2차 2024. 7. 15.(월) ~ 7. 19.(금) 1주간 3차 2024. 8. 12.(월) ~ 8. 23.(금) 1주간 4차 2024. 9. 19.(월) ~ 9. 25.(금) 1주간 5차 2024. 10. 1.(월) ~ 10. 6.(토), 개강 5주 차 6차 2024. 10. 14.(월) ~ 10. 19.(토), 개강 7주 차 등록금 납부자만 가능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입영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일반휴학신청 후 군휴학으로 변경)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군휴학을신규로 신청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군휴학신청서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주의사항 ■ 군휴학으로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처리됨 ※ 이미 입대하여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가족의 대리 신청 가능(학과 사무실 문의)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자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군휴학후 복학 시 전역증또는 전역 확인 증명(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첨부 ※ 증명 유형: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전역일)이 기재된 초본(주민센터/온라인 발급 가능)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접수기간은 “1. 일반유학 신청 안내”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인스타복학신청 입력 시 즉시 처리됨, 복학신청서는 학과 제출 불필요)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기타 사항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유의사항 -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학부모 알리비 서비스 이용 희망시 학부모 휴대폰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알리미 서비스 페이지: https://instar.jj.ac.kr/?mode=jjpa ) 2. 관련 문의: 담당자(☎063-220-2136, 2417), 학과사무실 연락처(별도 파일 참조) 3. 온라인 휴복학 상담 문의: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휴복학도우미” 검색하여 채널 추가 -
N 15 Jul
-
11 Jun
-
-
한국어문학
-
N 22 Jul
[한국연구재단] 2024년 한국연구재단 인문대학생 인문학 아카데미 신청 안내 [2024년 한국연구재단 인문대학생 인문학 아카데미 신청 안내] 한국연구재단은 인문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의 우리나라 인문학에 대한 현장학습 강화와 K-인문학의 세계적 확산을 위하여 매년‘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가. 행 사 명 : 2024년 인문대학생 인문학 아카데미 나. 참가자격 : 인문(문과)대학, 인문계 자율전공학부 재학생 및 (전공무관)외국인 유학생 다. 신청마감 : ∼2024.07.26(금) 라. 신청접수 : 한국연구재단 담당자(안다윤, mycr0706@nrf.re.kr) 이메일로 신청자가 직접 신청서 작성후 제출 마. 행사일시 : 2024.8.22.(목)∼8.23.(금) 바. 참가비용 : 전액무료(숙박비, 식사비 등) 사. 기타사항 : 참가자 전원 수료증 및 기념품 증정 -
N 18 Jul
[국사편찬위원회] 국사편찬위원회 사료연수과정 신입생 모집 순연 안내 [국사편찬위원회 사료연수과정 신입생 모집 순연 안내] 국사편찬위원회에서는 '사료의 수집·편찬 및 학국사의 보급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한문 및 일본어 초서 등의 사료를 정리·탈초·연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1994년부터 국내사료과정 한문초서 전공(일반과정, 고급과정), 국외사료과정 일본어초서 전공(일반과정)을 각각 1년 과정의 국비 연수로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가. 모집 과정 및 인원('25년 3월 신학기 입학) 1) 일반과정 - 국내사료과정(한문초서 전공): 20명 이내 - 국외사료과정(일본어초서 전공): 20명 이내 2) 고급과정(한문초서 전공): 20명 이내 나. 전형 방법 1) 서류 접수: 2025년 1월 초순 2) 서류 심사 합격자 발표: 2025년 1월 중순,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공고 3) 필기 및 면접 시험: 2025년 1월 하순 4) 최종 합격자 발표: 2025년 2월 중순,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공고 5) 합격자 등록 및 수강 신청: 2025년 2월 하순 -
12 Jul
[세종학당] 2024년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지원 사업 참여자 2차 모집 < 2024년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지원 사업 참여자 2차 모집> 우리 재단은 2024년 신규 사업으로 <세종학당 예비교원 국외 실습 지원 사업> 2차 모집을 하고자 합니다. 가. 사업명: 2024년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지원 사업 나. 지원 자격: 한국어 교원 자격증 미취득자로 해당학위 및 자격 취득 예정자 ※ 한국어 교육 전공학부 3년 이상 또는 석사2학기 이상(휴학생, 수료생 포함) 이수자 다. 선발 인원: 총 100명이내 라. 활동기간: 선발시점으로부터 최대 2개월 마. 활동장소: 국외 세종학당 바. 실습기간: 9월 ~ 10월(4주) ※ 파견 시기는 각 세종학당 학사 일정마다 상이함 사. 지원서 제출 및 접수: 2024.7.9.(화)~7.13.(토) 17:59:59까지(한국시간)
-
전주대학교 인문콘텐츠대학
인간과 인류문화 그리고 콘텐츠의 원천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K-Culture의 글로벌 확산과 소통을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