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영화방송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영화방송학과는 영화와 방송을 중심으로 CF, MV, 웹드라마, YouTube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창조적 영상 전문인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학교와 인접한 전주영화종합촬영소, KBS, MBC, JTV뿐만 아니라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과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환경 인프라를 구축하였고, 하림그룹과 전주대학교의 채용연계형 적성중심 인재육성 프로그램에서 영화방송학과가 홍보 직무트랙 주관학과로 선정됨에 따라 학생들이 더욱 더 다양한 영상과 홍보 분야에 대해 학습하고 큰 꿈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9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우수학과 지원사업에 선정된 우리 학과는, 3년간 12억의 지원을 발판으로 주목할 만한 변화와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주영상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영화 인력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방송학과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장편영화제작현장에 참여하여 영화제작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매년 열리고 있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주도적인 자원봉사 활동 및 전주대학교 홍보 부스를 학과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었던 한승룡 교수님의 장편 영화 ‘오프로드’가 증명하듯 학과 내에서도 장편 영화의 제작이 가능할 정도의 우수한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Sony FX9 과 FX6, Blackmagic Cinema 등의 상업현장 전문 카메라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카메라 장비들과 Apple 기반으로 이루어진 Final Cut Pro 편집 시스템, 그리고 Protools 중심의 사운드 스튜디오는 영상의 기본 지식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실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영상제작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교육이 가능하도록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상업영화 현장 및 KBS, MBC, EBS 등의 방송국으로 진출하거나 CF/뮤직비디오 프로덕션, 그리고 최근에는 웹드라마 및 YouTube 등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직무로는 연출, 촬영, 편집, 음향, 제작 및 기획, 국제영화제 기획, 평론,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이 있고 이 외에도 동국대, 중앙대, 연세대, 한예종 영상원 등의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초중고 및 고등학교 영화 교사 및 강사, 영상 미디어센터와 아카데미 강사 등으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영화방송학과는 앞으로 더욱 확장될 다양한 영상의 역할에 주목하며, 영상인으로서의 꿈을 갖고 도전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영화방송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