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 내 용 | 대 상 | ■ 일반휴학 및 군휴학 후, 휴학기간 만료(예정)인 자 (2024-2학기 복학예정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 신청 기간 | ■ 2024. 6. 23.(일)~2024. 10. 5.(토), 개강 후 5주 이내 ※ 수강바구니(2024. 7. 23.(화)~7. 25.(목)) 전 복학 권장 | 신청 방법 |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인스타 입력 방법 붙임 참고) | 처리 절차 |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됨 | 증빙 서류 |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 내 용 | 신청기간 |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4. 7. 23.(화) ~ 7. 25.(목) ■ 수강신청 기간: 2024. 8. 6.(화) ~ 8. 8.(목) ■ 수강신청 정정 기간: 2024. 8. 30.(금) ~ 9. 7.(토) ※ 수강신청 기간 후에 복학하는 경우: 복학 신청 후 인스타에서 수강신청 가능함(세부사항 학과 사무실 문의) | 수강신청 방법 |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 기타사항 | ■ 수강신청 기간에 홀,짝수 구분 없이 동시 진행함!(2021-2학기부터 적용됨)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수강바구니 전일(2024. 7. 22.)까지 복학 신청을 완료하여 수강바구니를 통해 수강 희망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전 복학한 경우:등록금고지서가 아직 조회되지 않음(8월 말 재확인 바람)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후 복학한 경우 : 복학 즉시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 납부 가능 [2] 등록금 납부기간 내 가상계좌로 납부 - 납부 기간 : 2024. 8월 말 경(일정변경 가능, 추후 홈페이지 확인 요망) [3] 안내사항 - 휴학 전에 등록금을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복학학기 등록금 납부 대상이 아님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처리)
1. 일반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 내 용 | 대 상 (휴학사유) |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4주 이상 치료 진단서) ■ 창업: 창업 또는 기존사업체를 경영하려는 자(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 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이 필요한 자(진단서, 가족관계 증명서) ■ 기타 사유: 자기개발, 가계곤란,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등(증빙서류 없음) | 휴학 기간 |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 신청 기간 | 2024. 6. 23.(일) ~ 2024. 10. 5.(토), 개강 5주차(수업일수 1/3)까지, 질병휴학(수업일수 2/3)까지 | 접수 방법 |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휴학신청 입력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 인스타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휴학신청 입력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제출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긴급한 경우 학과 상담 요망, 미래융합대학만 토요일접수가능) | 주의사항 |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는 휴학 불가(단, 병역, 질병, 임신출산육아 제외) ■ 휴학 가능 학기 소진 시 일반휴학신청 불가(단, 병역,창업,임신출산육아,특별휴학기간은 미산입) ※ 일반휴학가능 학기 수: 신입학생 8개 학기, 재입학 및 3학년 편입생 4개 학기, 4학년 편입생 2개 학기 | 접수 기간 | 1차 | 2024. 6. 24.(월) ~ 6. 29.(금) 1주간 | 등록금 미납자는 5차까지만신청 가능 | 2차 | 2024. 7. 15.(월) ~ 7. 19.(금) 1주간 | 3차 | 2024. 8. 12.(월) ~ 8. 23.(금) 2주간 | 4차 | 2024. 9. 19.(목) ~ 9. 25.(수) 1주간 | 5차 | 2024. 10. 1.(월) ~ 10. 6.(토), 개강 5주 차 | 6차 | 2024. 10. 14.(월) ~ 10. 19.(토), 개강 7주 차 | 등록금 납부자만 가능 |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 내 용 | 대 상 |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 신청기간 | ■ 군입대 전.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입영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일반휴학신청 후 군휴학으로 변경) | 신청방법 |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 처리절차 |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 증빙서류 |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 내 용 | 대 상 | ■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 신청기간 | ■ 군입대 전(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을 신규로 신청 | 처리절차 |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군휴학신청서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 증빙서류 |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 주의사항 | ■ 군휴학으로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처리됨 ※ 이미 입대하여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가족의 대리 신청 가능(학과 사무실 문의) |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 내 용 | 대 상 자 |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 신청기간 |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 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 | 처리절차 |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 증빙서류 | ■군휴학후 복학 시 전역증또는 전역 확인 증명(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첨부 ※ 증명 유형: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전역일)이 기재된 초본(주민센터/온라인 발급 가능)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 주의사항 |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 내 용 | 대 상 |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 신청기간 |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접수기간은 “1. 일반유학 신청 안내”참고) | 처리절차 |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 주의사항 |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인스타복학신청 입력 시 즉시 처리됨, 복학신청서는 학과 제출 불필요)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유의사항 -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학부모 알리미 서비스 이용 희망시 학부모 휴대폰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알리미 서비스 페이지: https://instar.jj.ac.kr/?mode=jjpa ) 2. 관련 문의: 담당자(☎063-220-2135, 2417), 학과사무실 연락처(별도 파일 참조) 3. 온라인 휴복학 상담 문의: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휴복학도우미” 검색하여 채널 추가
교무처 학사지원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