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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대학, 2024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 성공적 개최 전주대, 2024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 성공적 개최 - ‘학교사회복지와 학생맞춤통합지원’이라는 주제로 열려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사회과학종합연구소는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와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으로 “2024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2024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전주대 온누리홀에서 550여 명의 학교사회복지학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교사회복지(교육복지)와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주제로 다양한 내용의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1부 세션에는 샘교육복지연구소 박경현 소장이 ‘학교사회복지, 지금 변화할 것과 지켜야 할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함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으며, 이어서 경계선 지능 아동에 대한 지원과 학교사회복지에 관한 내용으로 2편의 학술논문이 발표되었다. 2부 세션에서는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새움센터의 ‘학교와 함께 했던 학생 통합지원’ 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후 ‘학생맞춤 통합지원, 학교사회복지 실천의 변화와 균형’이라는 주제로 정책의 흐름과 변화, 관련 법률안의 주요 내용과 과제에 대한 발표,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 등이 발표되었다.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김광혁 학회장(전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이번 학술대회가 학교사회복지와 학생맞춤통합지원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학교사회복지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계와 현장의 전문가들이 함께 협력하여 학생의 행복과 복지를 책임지는 사회적 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는 1997년에 창립된 학교사회복지 분야 유일의 전국 규모 학술지로 1,300명의 전문 연구자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학술단체이다. 최근에는 학교사회복지사가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인증되는 등 위상과 역할이 강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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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학기 기말고사 대비 평화관 24시간 개방 안녕하십니까,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학우 여러분! 이번 학기를 마무리하는 시험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저희가 학우 여러분의 시험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시험 기간동안 총 3개의 강의실을 개방합니다.🧑💻👩💻 📕개방 일시: 6/10 (월) ~ 6/21 (금) (주말 포함) 📗개방 강의실: 노트북 존 : 101호 스터디 존 : 207호, 209호 수퍼룸, 스타룸 📘유의 사항: - 음식물 반입 금지 (음료 가능) - 사담 금지 - 책상 및 의자 이동 금지 - 학습 이후 뒷정리 필수 학우 여러분의 노력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가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No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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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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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Jun
2024학년도 하계방학 중 근무시간 조정 및 금요일 휴무제 시행 안내 하계 방학 중 근무시간 조정 안내 하계방학 근무시간 및 금요일 휴무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근무시간 변경 안내 구분 방학일~계절수업 종강일 (6. 24.~7. 12.) 계절수업 종강일 다음날~개강 1주 전 (7. 15.~8. 23.) 출근시간 9:00 9:00 퇴근시간 17:00 16:00 2. 휴무일 (7. 26.~8. 16. 4주간 금요일/총 4일) - 7. 26.(금) / 8. 2.(금) / 8. 9.(금) / 8. 16.(금) 감사합니다. -
13 Jun
교내 전체 IT 서비스 및 인터넷 중단 안내(6월 29일 토요일) 교내 전체 정전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인하여 다음과 같이 IT 서비스가 중단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24. 6. 29. 토요일 08:00 ~ 18:00 2. 중단 서비스: 전체 IT 서비스(유/무선 인터넷, 홈페이지, inSTAR, JUIS, 그룹웨어, 도서관, 모바일, 인터넷 디스크, 사이버캠퍼스, 인터넷 전화 등) 3. 중단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중단 시간은 작업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문의: 정보통신지원실 담당(☎2178) 2024. 6. 13. 정 보 통 신 원 장 -
10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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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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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02 Jul
2024-2학기 교내장학금(이사장 장학금) 신청안내 ■ 장학금액 : 수업료 전액 ■ 선발인원 : 학과당 1명 ■ 자격요건 1. 국가장학금 1차 신청자로서 소득분위 8분위 이내의 학생. 2. 직전학기 성적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평점평균 3.5 이상 ■ 제출기한 : 2024. 07.16.(화)까지 ■ 제출방법 1. 경찰학과 홈페이지에 첨부 된 장학금 추천서(신청서)를 작성 (본인을 추천하는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2. 자신의 소득분위, 직전학기 취득학점, 평균평점을 장학금 신청서에 함께 작성 ■ 제출처 : dain913@.jj.ac.kr(메일 제출) ■ 지급방법 : 2024-2학기 수업료 고지서 선감면 * 문의사항 : 063-220-2424(경찰학과 사무실) * 방학 중 근무시간 : 월~금 09:00~17:00 / (점심시간 : 12~13시 제외) -
19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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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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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헌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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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25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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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Jun
2024-1학기 진로 해시태그 - 나나순팀 최우수상, 비전문인팀 우수상 수상 2024-1학기 진로 해시태그-나나순팀 최우수상, 비전문인팀 우수상 수상 문헌정보학과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나나순팀과 비전문인팀이 2024학년도 1학기 진로 해시태그에서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나나순팀의 활동 결과물인 리플렛 파일 원본과 활동 전반이 기록된 노션 링트를 업로드하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비전문인팀의 활동 결과가 담긴 제출영상 링크를 첨부하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나나순팀 노션 링크: https://twonaonesoon.notion.site/f7b46fa8ce58412084b83d40ac1cf817?pvs=4 비전문인팀 영상 링크: https://youtu.be/VFfbpDSEIig?si=kwjQegnnHD0hQ9yn 나나순팀의 인쇄된 리플렛은 학과 사무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상을 축하합니다! -
13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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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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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Jun
2024학년도 하계 방학기간 중 운영시간 및 휴무일 안내 2024학년도 하계 방학기간 중 운영시간 및 휴무일 안내 구 분 계절수업 종강일까지 (2024. 6. 24.~7. 12.) 개강 1주 이전까지 (2022. 7. 15.~8. 23.) 개강 1주 전 (2022. 8. 26.~8. 30.) 근무시간 9:00~17:00 9:00~16:00 9:00~18:00 휴무(5일) 5주 동안 휴무 (7. 8.(월)/7. 26.(금)/8. 2.(금)/8. 9.(금)/8. 16.(금)) 점심시간: 12시- 13시 ※운영시간 외의 문의는 받을 수 없으니 반드시 운영시간 내에 행정지원실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23 Apr
2024-1학기 윤성엄영진장학금 신청 안내 <2024-1학기 윤성엄영진장학금 신청 안내> 1. 신청자격 및 인원 법학과 재학생, 1명. 2. 선발기준 -전(全)학기 평균평점 2.5 이상인 자(원칙) -생계곤란한 자 -다른 장학금과 중복지급 가능 3. 제출서류 1) 신청서(첨부) - 법학과 행정실 2) 증빙서류 ⓵기초생활수급증명서 ⓶건강보험료납입증명서(보험증 사본과 같이 제출) ⓷기타 생계곤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①번 ~ ⓷번 중 택일해서 1부 제출) 4. 제출기한 : 2024년 5월 20일 18:00까지 법학과 사무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학과 조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법학과 조교 임지윤 ☏063)220-2250 -
21 Mar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작성 메뉴얼 안내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작성 메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법학과입니다. 수업 외 학습모임, TBL 결과보고서 작성시 첨부파일의 메뉴얼 참고부탁드립니다. 팀장의 계좌로 입금 될 활동 장학금 가이드입니다. 활동장학금 사용시 참고바랍니다. ▪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활동장학금 각각 30만 원, 20만 원 지급 ※ 활동장학금 지출 가이드라인(예시) - 활동장학금은 학습활동 목적에 부합하게 사용 ex) 도서, 복사 등 - 식비 및 간식비 지출은 가능하나 1회 8만원 미만으로 사용 - 학습모임 시간 및 장소 확장을 위해 주말 사용 가능 - 활동장학금은 활동 시작 후 3주 안에 지급되므로 활동장학금 지급 이전에 학습모임을 진행 할 경우 튜터의 사비로 지출하고 영수증 첨부할 것. 영수증 지출내용에 <사비지출>기재하여 제출 - 사비로 지출한 금액은 활동장학금 지급 후 튜터에게 지급 - 이외 지출 금지 사항 ① 교통비(주유비, 버스비, 택시비) ② 입장료(수목원, 놀이공원 등) ※예외:학습모임의 성격이 답사,탐방일 경우에 혹은 반드시 교통비를 지출해야 학습모임이 가능할 경우는 교통비 지출인정,학습모임의 목적에 부합되는 입장료는 지출 가능,교통비 사용 증빙 시지출내용란에 자세히 적을 것 - 활동장학금 사용 증빙 위한 영수증과 활동사진 첨부하여 학습모임 끝날 때마다 onSTAR에 업로드. 모임에서 지출 내용이 없으면 활동사진만 첨부하고 영수증 첨부란에는 ‘지출없음’ 기재하여 제출 ① 서류 작성-회차별 학습모임 칸에 활동사진과 영수증 첨부 : 한 회차만 작성하여 따로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회차별 증빙내용을 작성하여 파일 저장하고 계속 이어 다음 회차도 작성하여 제출 바람(전체 활동장학금 출납 현황과 잔액 확인하기 위함) ② 마지막 학습모임에서 제출한 증빙서류의 사용금액 합이 지급된 활동장학금의 100% 되도록 모두 사용 : 활동장학금 30만원 모두 사용하여 남은 금액 0원이 되도록 할 것. 잔액이 남아 있을 경우 전액 환입처리 될 수 있음 ※ 주의사항 ※ 활동장학금 사용시 헷갈리는 지출이 생긴다면 과사로 필히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063-220-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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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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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Jun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1 복학 신청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및 군휴학 후, 휴학기간 만료(예정)인 자 (2024-2학기 복학예정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신청 기간 ■ 2024. 6. 23.(일)~2024. 10. 5.(토), 개강 후 5주 이내 ※ 수강바구니(2024. 7. 23.(화)~7. 25.(목)) 전 복학 권장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인스타 입력 방법 붙임 참고)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됨 증빙 서류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내 용 신청기간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4. 7. 23.(화) ~ 7. 25.(목) ■ 수강신청 기간: 2024. 8. 6.(화) ~ 8. 8.(목) ■ 수강신청 정정 기간: 2024. 8. 30.(금) ~ 9. 7.(토) ※ 수강신청 기간 후에 복학하는 경우: 복학 신청 후 인스타에서 수강신청 가능함(세부사항 학과 사무실 문의) 수강신청 방법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기타사항 ■ 수강신청 기간에 홀,짝수 구분 없이 동시 진행함!(2021-2학기부터 적용됨)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수강바구니 전일(2024. 7. 22.)까지 복학 신청을 완료하여 수강바구니를 통해 수강 희망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전 복학한 경우:등록금고지서가 아직 조회되지 않음(8월 말 재확인 바람)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후 복학한 경우 : 복학 즉시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 납부 가능 [2] 등록금 납부기간 내 가상계좌로 납부 - 납부 기간 : 2024. 8월 말 경(일정변경 가능, 추후 홈페이지 확인 요망) [3] 안내사항 - 휴학 전에 등록금을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복학학기 등록금 납부 대상이 아님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처리) 2 휴학 신청 1. 일반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휴학사유)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4주 이상 치료 진단서) ■ 창업: 창업 또는 기존사업체를 경영하려는 자(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 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이 필요한 자(진단서, 가족관계 증명서) ■ 기타 사유: 자기개발, 가계곤란,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등(증빙서류 없음) 휴학 기간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신청 기간 2024. 6. 23.(일) ~ 2024. 10. 5.(토), 개강 5주차(수업일수 1/3)까지, 질병휴학(수업일수 2/3)까지 접수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휴학신청 입력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 인스타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휴학신청 입력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제출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긴급한 경우 학과 상담 요망, 미래융합대학만 토요일접수가능) 주의사항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는 휴학 불가(단, 병역, 질병, 임신출산육아 제외) ■ 휴학 가능 학기 소진 시 일반휴학신청 불가(단, 병역,창업,임신출산육아,특별휴학기간은 미산입) ※ 일반휴학가능 학기 수: 신입학생 8개 학기, 재입학 및 3학년 편입생 4개 학기, 4학년 편입생 2개 학기 접수 기간 1차 2024. 6. 24.(월) ~ 6. 29.(금) 1주간 등록금 미납자는 5차까지만신청 가능 2차 2024. 7. 15.(월) ~ 7. 19.(금) 1주간 3차 2024. 8. 12.(월) ~ 8. 23.(금) 2주간 4차 2024. 9. 19.(목) ~ 9. 25.(수) 1주간 5차 2024. 10. 1.(월) ~ 10. 6.(토), 개강 5주 차 6차 2024. 10. 14.(월) ~ 10. 19.(토), 개강 7주 차 등록금 납부자만 가능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입영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일반휴학신청 후 군휴학으로 변경)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을 신규로 신청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군휴학신청서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주의사항 ■ 군휴학으로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처리됨 ※ 이미 입대하여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가족의 대리 신청 가능(학과 사무실 문의)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자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 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군휴학후 복학 시 전역증또는 전역 확인 증명(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첨부 ※ 증명 유형: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전역일)이 기재된 초본(주민센터/온라인 발급 가능)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접수기간은 “1. 일반유학 신청 안내”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인스타복학신청 입력 시 즉시 처리됨, 복학신청서는 학과 제출 불필요)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기타 사항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유의사항 -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학부모 알리미 서비스 이용 희망시 학부모 휴대폰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알리미 서비스 페이지: https://instar.jj.ac.kr/?mode=jjpa ) 2. 관련 문의: 담당자(☎063-220-2135, 2417), 학과사무실 연락처(별도 파일 참조) 3. 온라인 휴복학 상담 문의: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휴복학도우미” 검색하여 채널 추가 교무처 학사지원실 -
18 Jun
2024학년도 하계방학 중 근무시간 조정 및 금요일 휴무제 시행 안내 하계 방학 중 근무시간 조정 안내 하계방학 근무시간 및 금요일 휴무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근무시간 변경 안내 구분 방학일~계절수업 종강일 (6. 24.~7. 12.) 계절수업 종강일 다음날~개강 1주 전 (7. 15.~8. 23.) 출근시간 9:00 9:00 퇴근시간 17:00 16:00 2. 휴무일 (7. 26.~8. 16. 4주간 금요일/총 4일) - 7. 26.(금) / 8. 2.(금) / 8. 9.(금) / 8. 16.(금) -
10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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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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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25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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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Jun
26차 상담심리지도사 자격 검정 공고 안내 25차 상담심리지도사 자격 검정 공고 1. 자격증 : 상담심리지도사 1급 2. 신청자격 본 협의회 소속 4년제 대학의 상담학과에서 필수 1개 영역에서 1과목 이상, 4개 필수선택 영역 중 2개 영역 이상에서 각각 1개 과목 이상, 기타 일반선택 영역을 포함하여 총 6과목, 18학점 이상의 상담관련 과목을 이수하고 졸업(예정)한 자.(필수, 필수선택 및 일반선택 영역과 과목은 5. 자격심사 내용 참조). 복수전공은 인정되나 부전공은 인정되지 않음(복수전공자는 성적증명서에 복수전공 표시 또는 복수전공 확인 증빙서류 제출요망) 3. 제출 서류 1) 자격 신청자(개인) 제출서류 ① 상담심리지도사 자격 심사 신청서 (첨부파일 양식 작성) ② 졸업(예정) 증명서 ③ 성적증명서 (해당 학과목 표시) - 제출 시 성적증명서에 형광펜으로 학과목 표시하여 제출 4. 자격심사 접수 접수기간: 2024. 6. 13.(목) ~ 6. 28.(금) 16:00까지 접수방법: 신청자 개인이 각 대학의 학과사무실에 제출 자격심사 응시전형료: 40,000원 *응시전형료 환불 : 전국대학상담학과협의회 자격증 신청서류 접수 마감일(2024년 7월 11일 18:00) 전까지 100% 환불, 이후 취소 시 환급 불가. 5. 자격심사 내용 1) 상담심리지도사 1급 본 협의회 소속 4년제 대학의 상담학과에서 필수 1개 영역에서 1과목 이상, 4개 필수선택 영역 중 2개 영역 이상에서 각각 1개 과목 이상, 기타 일반선택 영역을 포함하여 총 6과목, 18학점 이상의 상담관련 과목을 이수하고 졸업(예정)하여야 함. (필수 영역은 상담 및 지도 영역이며, 필수선택 영역은 가족, 검사 및 진단, 집단, 성격 영역이며, 일반선택 영역은 발달, 학습, 진로, 정신건강 영역임) *본 자격증은 졸업(예정)자에 한에 발급됩니다. -
29 May
2024-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졸업유예)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1. 신청 자격: 2023학년도 후기 졸업대상자(2024년 8월) 중 학칙이 정한 졸업요건을 전부 갖춘 학생 2. 유예 가능 기간: 학기 단위로 2회(총 1년)까지 허용 3. 방법 및 기간 구 분 방 법 기 간 비 고 학사학위 취득 유예 신청 inSTAR → 학사관리 →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2024. 7. 8.(월) ~7. 18.(목) * 단과대학 확인 및 처리: 졸업사정 최종 확정 후 학사학위 취득 유예 포기 신청 단과대학 신청서 접수 → 학과장 및 학장 결재 → 학사지원실에 공문 제출 2024. 8. 6.(화) ~8. 30.(금) 4. 학사학위취득 유예 구분 종 류 목 적 등 록 비 고 교과목 재수강 교과목 재이수를 통한 성적 향상 계절학기 수강료 기준 : 학점당 8만원 자기개발 순수 자기개발 진로지도세미나 1학점 수강신청 처리 별도 등록 없음 5. 주요 참고사항 가. 신청 제외: 조기졸업 신청자 및 외국인 유학생은 신청 불가 나. 학사학위취득 유예 기간 중 휴학 불가 다. 신청자가 졸업사정에서 불합격한 경우 그 신청은 당연 취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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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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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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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Apr
미래내일 일경험(인턴) 안내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 접수 안내 (5월초 예정) 사업목적: 청년의 일경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민관협업을 통한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 주최/주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캠틱종합기술원 사업기간: ~2024. 12월 대상: 행정학과 4학년 재학생 및 2년내 졸업생 5월 중 사전교육40시간-인턴경험처 매칭 진행-인턴활동 300시간(6~8월) -미취업청년 및 발굴이후 기업적응을 돕기위한 사전교육을 제공하고, 이후 인턴활동을 할 수 있는 기관 및 기업을 매칭하여 인턴활동 진행 -인턴활동의 경우 1주 최대 25시간 내외 근무 인턴참여기관: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재)전북테크노파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등 -
11 A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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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ed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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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4 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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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8 F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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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8 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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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8 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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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8 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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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2 F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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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7 W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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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8 Th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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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3 Tue
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은 각종 사회 현상을 체계적·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고 교육함으로써
질서 있고 정의로운,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