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학과소식

학과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대학생 강사가 뜬다! 전주대, 시민 평생교육에 새바람"
작성일: 2024-08-28 조회수: 58 작성자: 미네르바학부



전주대학교 미네르바학부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지역사회 교육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서 화제다.

이들은 전주대가 개설한 시민 대상 비학위 교육과정에 강사로 참여해 영상편집, 인공지능 활용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주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벌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2개 강의 모두 수강생들로 강의실을 가득 채웠으며, 강의 후에도 수강생들의 질문이 계속 이어지는 등, 미네르바학부 학생들의 강의가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PC 캡컷 4일 마스터' 강의 역시, 20명 정원이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강의를 맡은 1학년 김하은(金荷銀) 학생은“강의를 준비하면서, 오히려 제 전공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트폰 영상편집 교실'을 운영하는 2학년 이진숙 학생은 “현재 마트 직원으로 일하고 있어 다소 바쁘기도 하지만, 재학 중에 강의할 소중한 기회를 잘 살리고자 강의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미네르바학부를 졸업하고 전공을 살려 전문 마케터 및 특강 강사로 활동 중인, 김하은 동문은 '시간 단축 AI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면서 “전공수업을 통해 익힌 지식이 내 삶에 지속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 졸업 이후 더욱 새롭다”라며 “후배들이 재학 중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특강에 도전한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https://www.dhinsight.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