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소식
JJ뉴스
선교봉사처, 성품채플 성품 인증서 수여 및 장학금 전달
- 작성일 : 2025-06-10
- 조회수 : 20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선교봉사처, 성품채플 성품 인증서 수여 및 장학금 전달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2025학년도 1학기 성품채플 수료생 414명에게 성품 인증서를 수여하고, 총 2,435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성품채플은 전주대학교를 대표하는 채플 수업으로, 신입생을 대상으로 소그룹 중심의 성품 수업을 진행하는 필수 교양 수업이다. 8년간 약 4만 명의 학생이 이수한 이 수업은 ▲충성 ▲솔선 ▲주도성 ▲긍정성 ▲융통성 ▲환대 ▲담대함 등 한 학기당 7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8개의 성품 주제를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도모한다.
이번 수여식에는 한 학기동안 채플을 이수한 학생들과 채플을 섬기며 학생들을 이끈 리더들이 함께 참석했으며, 성실히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성품 인증서와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수여된 장학금은 지역사회와 채플 리더들의 기부를 통해 조성된 선교기금으로 마련됐다.
성품채플의 이진호 교수는 “성품은 시대를 초월해 모든 사람이 갖추어야 할 중요한 덕목입니다. 학생들이 이 수업을 통해 삶의 방향성과 가치관을 세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채플 수업을 수료한 서예은(경영학과 1학년) 학생은 “이번 수업을 통해 단순한 지식이 아닌 사람됨의 가치와 작은 것에 감사하며 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받은 장학금은 더욱 바르게 성장하라는 격려로 알고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앞으로도 성품채플을 비롯한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