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소식
JJ뉴스
경영대학, 신입생 전공 탐색 행사 ‘Biz로드: 선택의 날’ 성료
- 작성일 : 2025-06-09
- 조회수 : 21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경영대학, 신입생 전공 탐색 행사 ‘Biz로드: 선택의 날’ 성료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경영대학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전공 탐색 행사인 ‘Biz로드: 선택의 날’을 지난 4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Biz로드’는 경영대학(Business School)과 진로 탐색의 길(Road)을 결합한 이름으로, 경영대학 소속 6개 학과 중 나의 길을 선택하는 여정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아울러, 2025학년도부터 단과대학 통합모집을 통해 입학한 경영대학 신입생들에게 각 학과의 진로 정보와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주도적이고 적합한 전공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경영대학 내 6개 학과(경영학과, 물류무역학과, 회계세무학과, IT금융학과, 금융보험학과, 부동산국토정보학과)가 참여해 전공 특강과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했다. 신입생들은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두 개 학과를 선택해 15분간의 전공 특강과 30분간의 질의응답에 참여함으로써, 각 학과의 특성화 방향과 진로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각 학과는 커리큘럼과 교육 방향뿐 아니라 졸업생의 진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 등을 중심으로 구성한 ‘커리어 로드맵’을 소개하며 신입생들의 진로 탐색을 도왔다. 또한 행사 전 배포된 질문지를 활용한 맞춤형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됐다.
경영대학 김효진 학장은 “전공 선택은 단순한 진학이 아니라 인생의 진로를 설계하는 중요한 결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공을 선택하고, 주도적인 대학생활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 경영대학은 통합모집을 통해 입학한 신입생의 적성과 진로에 부합하는 전공 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교과 프로그램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이 전공을 탐색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 적성 중심의 교육 환경을 실현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전문화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