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L-HUSS NEWS

[현장스케치] L-HUSS in the world 해외탐방(영국)

  • 등록일 : 2025-02-03
  • 조회수 : 115
  • 작성자 :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 L-HUSS in the world! 해외탐방 영국, 무사히 마무리! 🎉


여러분, 안녕하세요! 😊
1월 16일(목)부터 24일(금)까지, 7박 9일간의 아주 길었던 ‘L-HUSS 해외탐방(영국)’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


이번 영국 해외탐방은요!

런던버밍엄지역 문제 해결 사례를 통해 우리 지역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찾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총 2개 조로 구성, 조별로 활동 계획을 준비하며 부푼 마음을 안고 출발했답니다! ✈️


먼저, 런던 매트로 폴리탄 경찰이셨던 강사분께서 카나리 워프(Canary Wharf)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레벨링-업’(Leveling-Up) 프로젝트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어요📢

 강사님, 통역사님과 함께 카나리 워프를 투어하며 변화된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런던의 교통 체험과 마켓을 둘러 보며, 우리 지역의 교통 및 테마 투어 코스도 기획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다음 버밍엄으로 이동해 버밍엄 대학의 크리스 밀워드(Chris Millward) 지역학 교수님께서 설명해 주신

영국 정부의 ‘레벨링-업’(Leveling-Up) 전략을 들으며 버밍엄의 역사적 랜드마크와 지역 문화유산을 답사하였습니다🔍

침체된 지역을 되살리기 위해 영국 정부가 했던 전략들을 듣고 버밍엄 답사를 진행하니, 훨씬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2개 조는 버로우 마켓, 빅토리아 광장, 스탬퍼드 브리지, 웸블리 스타디움, 자연사 박물관,

대영 박물관 등 여러 장소를 답사하며 우리 지역 문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뛰어다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기획, 도전, 수행, 협동 등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융합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와 덕목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7박 9일 동안 열심히 뛰어다닌 결과!
[1조]는 “전주 문화산책”이라는 해결 방안을, [2조]는 “지역 닥터 투어리즘”이라는 해결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제 곧 공개될 각 조의 활동과 해결 방안을 담은 시드 영상!!🎬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7박 9일 간의 여정, 함께 떠나보세요!



🗓️ 주요 일정


  • 1일 차(1.15):

- 출국 준비 및 출국 ✈️


  • 2일 차(1.16):
    • - 런던 도착!! ✈️ 

  • 3일 차(1.17):
    • - Canary Wharf 지역 투어 및 특강 ✍️

    • 4일 차(1.18):
      • - 런던의 역사적 랜드마크 또는 지역 문화유산 조사 🔍
      • - 런던 교통 시스템 체험 및 다문화 정책 관련 장소 탐방 👣

      • 5일 차(1.19):
        • - 런던 현지 시장 체험: 버로우 마켓, 코벤트 가든 등 🚶
  • - 버밍엄으로 이동 🚎

    • 6일 차(1.20):
      • - 버밍엄 시내 탐방 및 현지 시장체험 🚶
      • - Bournville village tour(캐드버리 월드) 및 질의 🙋

      • 7일 차(1.21):
        • - 버밍엄의 역사적 랜드마크 또는 지역 문화유산 조사 🔍

        • 8일 차(1.22):
          • - 버밍엄대학 지역학 교수 강의 📣
        • - 버밍엄대학 투어 🚶‍♂️

          • 9일 차(1.23):
            • - 팀별 활동 및 시드 영상 제작 최종 정리 📑
            • - 팀별 활동 수립 및 시드 영상 제작 <최종 브리핑> 📣

            • 10일 차(1.24):
              • - 한국 도착!! ✈️



          • 본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모든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 및 아이디어 무단 복제/도용/사용을 금지합니다. 불법 복제하거나 외부에 무단 유출하는 경우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Unauthorized copying/theft/use of all copyrighted works (photos, text, drawings, videos, etc.) and ideas developed through this program is prohibited. Legal problems may arise in case of illegal copying or unauthorized disclos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