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공지사항
-
20 Dec
전주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성과형 장학금 신청 안내~25. 1. 13.(월)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입니다.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에서는 인문사회융합인재 성과형 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장학금 수혜 대상자는 아래 내용 확인 후 기한 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인문사회융합인재 성과형 장학금 신청 안내 ○ 가. 신청 대상 2024학년 2학기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관련 정규교과목 및 비교과프로그램 이수자 나. 신청 방법: 하단의 구글폼 작성 후 제출 서류는 이메일(jjhuss@jj.ac.kr) 혹은 방문 제출(진리관 109호) - 구글폼 주소: https://forms.gle/BxdzQUQqUiLS6Xvh6 다. 신청 기한: 2025. 1. 13.(월) 17:00까지(기한 엄수) 라. 지급기준 및 제출서류 1) 정규교과목 수강 · 로컬시너지융합전공으로 인정되는 교과목 수강시, 교과목 1학점당 15마일리지 · 제출 서류(※ 구글폼 작성 필수) ① 장학금 신청서[서식1](재학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통장 사본 1부, 마일리지 취득 내역서 1부) ② 출석부 또는 수료증 ③ 개인 활동 보고서[서식2] ※ 동계 계절수업 수강자들은 캠프 종료시, 수료증 전달 예정 2) 비교과(특강) 수료 · 회차별 특강으로 구성되는 비정규 프로그램 수료시, 비교과 프로그램 1과목당 10마일리지 · 제출 서류(※ 구글폼 작성 필수) ① 장학금 신청서[서식1](재학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통장 사본 1부, 마일리지 취득 내역서 1부) ② 수료증 ③ 개인 활동 보고서[서식2] ※ 최근 종료된 비교과 프로그램들의 수료증은 개별 수령 안내 예정 마. 선발기준(모두 충족하여야함) - 장학금 수령 시 재학생 신분인 자(휴학생, 졸업생, 졸업예정자는 지급 불가) - 로컬시너지 융합전공에서 편성한 모든 교과목(타 학과 과목 포함) 평점 평균이 3.0이상인 학생 - 전주대학교 주관 로컬시너지 융합전공 비교과 프로그램에 1회 이상 참여한 학생 - 마이크로디그리, 로컬시너지 융합전공 과정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별도의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함 바. 유의사항 - 성과형 장학금의 1마일리지는 1만원에 해당하며, 각 학기에 1회만 수령 가능하고, 30마일리지 이상부터 지급 가능함 - 1인당 장학금 상한액은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자는 150만원, 전공 이수자는 300만원임 - 한번 지급 받은 마일리지는 소멸됨 - 사업단 심의를 거쳐 개별 안내 후 지급 예정임(2월 초 예상) - 타 장학금 부여 기관에서 중복수혜를 불허하지 않을 경우에 한해 중복수혜를 허용함 ※ 인문사회융합인재 성과형 장학금은 신청자만 대상으로 심의함을 안내드립니다. ※ 신청기간 이후 제출은 장학금 대상자에서 제외됨을 안내드립니다. ※ 증빙서류 누락시 장학금 심의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063-220-4746,4748 혹은 진리관 109호 방문해주세요. -
10 Dec
전북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지산학연 혁신 포럼 안내(2024. 12. 19.(목)) 안녕하세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입니다. "제1회 전북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지산학연 혁신 포럼"을 개최합니다! 지역 가치의 현재와 미래, 새로운 혁신 가치 창출을 위해 전북의 학계, 산업계, 연구계와 지역이 함께 방안을 토론하며 발전을 도모하는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 프로그램 정보 일시: 2024년 12월 19일(목) 오전 9시~ 12시 장소: 전주대학교 본관 222호 대상/인원: 도내 산업계, 연구기관 관계자와 교내 재학생 / 약 40명 이하 🎓 주제 주제: 지역 가치의 현재와 미래 -발제: 3명(지역학 전문가, 전북연구원장, HUSS 사업단장) -토론: 3명(지역학 전문가, 대한출판문화협회 부회장, 전북도청 문화관광국장) ※발제 및 토론자는 발제 주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강생 참여 혜택 - 성과형 장학금 10마일리지 부여 ※ 단, 성과형 장학 마일리지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융합 전공 또는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학생에 한함 ※ 제출 증빙서류 검토 후, 지급 여부 결정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문의]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 전화 063-220-4746 / 방문 진리관 109호 -
03 Dec
HUSS 컨소시엄간 공동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입니다. 📢 전주대-고려대 컨소시엄 공동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전주대학교와 고려대학교가 협력하여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의 특별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 📅 프로그램 정보 일시: 2024년 12월 13일(금) 오후 4시~ 6시 장소: 전주대학교 진리관 211호(학생 대상 강연) / 306호(시민 대상 강연) 대상: 전주대 재학생 또는 일반 시민(50명 이하) 강사: 고려대 김용현 교수 외 5명 🎓 강연 주요 주제 *학생 대상 강연 - 독일의 대학과 지역사회(고려대 김용현 교수) - 공공역사와 지역학의 방향 - 서울 성북구 사례(고려대 정호섭 교수) *시민 대상 강연 - 생성형 AI와 인문학의 역할(전주대 이용욱 교수) - 부안기녀 이매창의 시에 담긴 사랑과 우정(고려대 이형대 교수) - 황진이와 춘향전을 통해 본 조선 이해(고려대 강제훈 교수) - 한국과 일본의 재난을 둘러싼 문학적 형식화(고려대 정병호 교수) 🏆 수강생 참여 혜택 - 성과형 장학금 10마일리지 부여 ※ 단,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융합 전공 또는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학생에 한함 ※ 1 마일리지 = 1만 원, 30마일리지부터 신청 가능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문의]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 전화 063-220-4746 / 방문 진리관 109호
-
-
학사
-
N 05 Feb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대학원) 등록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대학원) 등록안내 구 분 등록 등 록 기 간 (수납가능시간) 고지서 출력 비 고 일시 납부자 재(복)학생 (학부, 각 대학원) 최초 2025. 2. 19.(수)∼2. 28.(금) (09:00∼16:00) 2. 14.(금) 예정 · 학기 개시 10일 전 등록금 수납 추가 2025. 3. 11.(화)∼3. 13.(목) (09:00∼16:00) · 최초 고지서로 납부 가능 · 학자금대출 신청마감: 4. 24.(목) · 대출 실행: 등록기간 내 실행 최종 2025. 3. 25.(화)∼3. 27.(목) (09:00∼16:00) 분납 신청자 재(복)학생 (학부, 각 대학원) 신청기간 2025. 2. 14.(금)∼2. 18.(화) (09:00∼16:00) ·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인스타 →등록관리→분납신청/고지서출력 1차 납부 2025. 2. 19.(수)∼2. 28.(금) (09:00∼16:00) 각 차수 납부일 · 분납 1차분 등록금 미납 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됨 2차 납부 2025. 3. 11.(화)∼3. 13.(목) (09:00∼16:00) · 1차 납부 후 다음 차수 등록금 미납 시, 분납 자동 취소됨 3차 납부 2025. 4. 8.(화)∼4. 10.(목) (09:00∼16:00) 4차 납부 2025. 5. 7.(수)∼5. 9.(금) (09:00∼16:00) 학기 초과생 (학부 9학기 이상 등록 대상자) 신청기간 수강신청 정정기간(2.28.~3.8.)까지 수강신청 완료하면 고지서 자동생성(별도 신청절차 없음) 3. 10.(월) 예정 · 수강신청 학점 당 등록금액 1∼3학점 (수업료의 1/6) 4∼6학점 (수업료의 1/3) 7∼9학점 (수업료의 1/2) 10학점이상 (수업료전액) 최초 2025. 3. 11.(화)∼3. 13.(목) (09:00∼16:00) 최종 2025. 3. 25.(화)∼3. 27.(목) (09:00∼16:00) ※등록금은 정해진 기간 내에만 납부하셔야 하며, 정해진 기간 이외의 경우 입금이 불가능 합니다. ※분할납부를 원하는 학생은 분할납부 신청기간에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 등록금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등록금고지서가 개별적으로 발송되지 않으며,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금고지서 확인 방법 ▶ PC: 학교 홈페이지→인스타(inSTAR)→장학/등록→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 모바일: 전주대학교 App→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 ▶ 복학생은 복학 수속을 마친 후 인스타(inSTAR)→등록관리에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에 납부 2. 납부확인서 확인 방법 ▶ PC: 학교 홈페이지→인스타(inSTAR)→장학/등록→등록관리→등록금 납부내역→납부확인서(출력) ▶ 모바일: 전주대학교 App→장학/등록→등록금 납부내역 ▶ 은행: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과금(등록금→납부내역조회)에서 확인 ▶ 납부확인서 조회일: 등록금 납부 다음날(익일)에 출력 가능 ■ 등록제도 1. 일시 납부: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을 이용한 가상계좌 이체 2. 카드 납부 ▶ 우리카드: 우리은행 창구,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납부(2~3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 ▶ 전북은행카드: 전북은행 창구,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납부(2개월 무이자 할부) 3. 분할납부 신청: 학교 홈페이지 인스타(inSTAR)→장학/등록→등록관리→분할납부신청/등록 4. 학자금 대출 신청: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서 대출신청→승인 후→대출금 지급 실행 ■ 등록방법 1. 수납은행: 우리·국민·전북·농협·하나은행 전국 영업점 (분납신청자 : 우리은행 납부) 2. 은행창구 납부: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우리·국민·전북·농협·하나은행 창구에서 등록금 납부 3. 가상계좌 납부: 인터넷뱅킹, ATM기, 텔레뱅킹을 이용하여 무통장 입금(해당은행 뱅킹신청자에 한함) 4. 인터넷뱅킹 납부: 납부은행 인터넷뱅킹→공과금(세금과공과)→대학등록금→조회/납부 ▶ 우리은행 : (063) 227-0257 (www.wooribank.com) ▶ 국민은행 : (063) 236-6316 (www.kbstar.com) ▶ 전북은행 : (063) 250-7715 (www.jbbank.co.kr) ▶ 농협은행 : (063) 279-4850 (www.nonghyup.com) ▶ 하나은행 : (063) 225-1111 (www.kebhana.com) → 중국에서 송금시 알리페이 가능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입니다. 등록금 가상계좌는 학생 개인에게 각각 부여 되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계좌이체 시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즉, 입금자가 달라도) 학생 명의로 자동 등록처리 됩니다. ※등록금 또는 [등록금+기타경비]를 합산하여 입금 시 정확한 등록금액이 아닐 경우, 송금에러가 발생합니다. ※수납은행 이외의 타 은행 이용 시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5. 카드 납부 ▶ 우리카드: 우리은행 창구,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납부(2~3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 ▶ 전북은행카드: 전북은행 창구,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납부(2개월 무이자 할부) 6. 분할 납부: 붙임 「등록금 분할납부제 안내」확인(p.3) 7. 학자금 대출에 의한 등록 방법(등록기간 내에만 학자금 대출이 실행 가능) ▶ 대출 신청 및 실행 방법: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신청(서류 및 공인인증서 준비)→승인완료 후→한국장학재단→학자금 대출신청현황→대출금 지급 실행→등록 완료 ▶ 학자금 대출 문의: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학생지원실 문의 : 063-220-2162,2172,2167) 8. 각종 장학금 수혜로 (또는 논문신청 등) 고지서에 납부금액이 “0원”일 경우에도 반드시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등록 처리를 해야 합니다. ▶ 인스타(inSTAR) 학교등록 ▶ 수납은행의 납부확인(수납 인) ▶ 가상계좌 입금의 경우 기타경비 납부 ■ 등록관련 문의 문 의 사 항 연 락 처 부 서 등록 (063)220-2152~4, 3110 재무지원실 장학 국가장학금 (063)220-2164 학생지원실 교내장학금 (063)220-2167 국가보훈장학금 (063)220-2982 학생회비, 통학버스 (063)220-2819, 2163 학자금 대출, 국가장학금, 정부장학금 1599-2000 한국장학재단 복학, 재입학, 수강신청, 기타 민원 (063)220-2135~6 학생서비스센터 동창회비 (063)220-2477 총동문회 기숙사 (063)239-5500~2 -
N 05 Feb
2024학년도 학위수여식 안내 2024학년도 학위수여식 관련 안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1. 학위수여식 행사 가. 일시: 2025. 2. 19.(수) 10:00 나. 장소: JJ아트홀(예술관 1층) 다. 참여대상: 2024학년도 전기 졸업생(학과별 학위수여자 대표 및 수상자) 라. 협조사항 1) 행사장 출입은 각 단과대학별 선정된 참석자를 우선으로 함 2) 학위증은 학위수여일인 25. 2. 19.(수) 이전에 수령 불가능함 2. 학위증 및 상장 배부 가. 배부장소: 학과 사무실(방문수령) 나. 배부기간: 2025. 2. 19.(수) ~ 2. 28.(금), 주말제외 다. 배부기간 이후 교무처 학사지원실(스타센터 234호)에서 방문 수령 가능 3. 학위복(모) 대여 서비스 가. 대여장소: 학과 사무실 나. 대여기간: 2025. 2. 19.(수) ~ 2. 28.(금), 주말제외 4. 졸업증명서 발급 가. 일시: 2024. 2. 19.(수) 10:00 이후 나. 방법: 교내증명발급기 및 인터넷 증명발급 많은 구성원이 참여하여 축하하여야 하나, 공간제약으로 인해 제한된 인원이 참석하여 학위수여식이 진행되오니 학부모 및 학생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
21 Jan
인터넷 및 무인 증명발급 서비스 운영 중단 안내 인터넷 및 무인 증명 서비스 업체(한국정보인증)에서 안정적인 서버 관리와 보다 나은 서비스 운영을 위해 IDC 이전 작업을 실시할 예정인 바, 아래와 같이 서비스 운영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25. 2. 1.(토) 00시 - 09시 2. 중단 서비스: 인터넷 증명발급 사이트(https://unc.webminwon.com/) 자동증명발급기(학생서비스센터 입구, 학생회관 입구) 3. 중단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2025. 2. 1.(토) 09시 – 24시 순차적으로 오픈 될 예정입니다. 4. 증명발급 관련 문의: 학생서비스센터 담당(☎ 063-220-2135)
-
-
장학
-
N 24 Jan
-
N 24 Jan
-
N 23 J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