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공지사항
-
20 Dec
전주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성과형 장학금 신청 안내~25. 1. 13.(월)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입니다.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에서는 인문사회융합인재 성과형 장학금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장학금 수혜 대상자는 아래 내용 확인 후 기한 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인문사회융합인재 성과형 장학금 신청 안내 ○ 가. 신청 대상 2024학년 2학기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관련 정규교과목 및 비교과프로그램 이수자 나. 신청 방법: 하단의 구글폼 작성 후 제출 서류는 이메일(jjhuss@jj.ac.kr) 혹은 방문 제출(진리관 109호) - 구글폼 주소: https://forms.gle/BxdzQUQqUiLS6Xvh6 다. 신청 기한: 2025. 1. 13.(월) 17:00까지(기한 엄수) 라. 지급기준 및 제출서류 1) 정규교과목 수강 · 로컬시너지융합전공으로 인정되는 교과목 수강시, 교과목 1학점당 15마일리지 · 제출 서류(※ 구글폼 작성 필수) ① 장학금 신청서[서식1](재학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통장 사본 1부, 마일리지 취득 내역서 1부) ② 출석부 또는 수료증 ③ 개인 활동 보고서[서식2] ※ 동계 계절수업 수강자들은 캠프 종료시, 수료증 전달 예정 2) 비교과(특강) 수료 · 회차별 특강으로 구성되는 비정규 프로그램 수료시, 비교과 프로그램 1과목당 10마일리지 · 제출 서류(※ 구글폼 작성 필수) ① 장학금 신청서[서식1](재학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통장 사본 1부, 마일리지 취득 내역서 1부) ② 수료증 ③ 개인 활동 보고서[서식2] ※ 최근 종료된 비교과 프로그램들의 수료증은 개별 수령 안내 예정 마. 선발기준(모두 충족하여야함) - 장학금 수령 시 재학생 신분인 자(휴학생, 졸업생, 졸업예정자는 지급 불가) - 로컬시너지 융합전공에서 편성한 모든 교과목(타 학과 과목 포함) 평점 평균이 3.0이상인 학생 - 전주대학교 주관 로컬시너지 융합전공 비교과 프로그램에 1회 이상 참여한 학생 - 마이크로디그리, 로컬시너지 융합전공 과정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별도의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함 바. 유의사항 - 성과형 장학금의 1마일리지는 1만원에 해당하며, 각 학기에 1회만 수령 가능하고, 30마일리지 이상부터 지급 가능함 - 1인당 장학금 상한액은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자는 150만원, 전공 이수자는 300만원임 - 한번 지급 받은 마일리지는 소멸됨 - 사업단 심의를 거쳐 개별 안내 후 지급 예정임(2월 초 예상) - 타 장학금 부여 기관에서 중복수혜를 불허하지 않을 경우에 한해 중복수혜를 허용함 ※ 인문사회융합인재 성과형 장학금은 신청자만 대상으로 심의함을 안내드립니다. ※ 신청기간 이후 제출은 장학금 대상자에서 제외됨을 안내드립니다. ※ 증빙서류 누락시 장학금 심의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063-220-4746,4748 혹은 진리관 109호 방문해주세요. -
10 Dec
전북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지산학연 혁신 포럼 안내(2024. 12. 19.(목)) 안녕하세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입니다. "제1회 전북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지산학연 혁신 포럼"을 개최합니다! 지역 가치의 현재와 미래, 새로운 혁신 가치 창출을 위해 전북의 학계, 산업계, 연구계와 지역이 함께 방안을 토론하며 발전을 도모하는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 프로그램 정보 일시: 2024년 12월 19일(목) 오전 9시~ 12시 장소: 전주대학교 본관 222호 대상/인원: 도내 산업계, 연구기관 관계자와 교내 재학생 / 약 40명 이하 🎓 주제 주제: 지역 가치의 현재와 미래 -발제: 3명(지역학 전문가, 전북연구원장, HUSS 사업단장) -토론: 3명(지역학 전문가, 대한출판문화협회 부회장, 전북도청 문화관광국장) ※발제 및 토론자는 발제 주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강생 참여 혜택 - 성과형 장학금 10마일리지 부여 ※ 단, 성과형 장학 마일리지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융합 전공 또는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학생에 한함 ※ 제출 증빙서류 검토 후, 지급 여부 결정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문의]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 전화 063-220-4746 / 방문 진리관 109호 -
03 Dec
HUSS 컨소시엄간 공동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입니다. 📢 전주대-고려대 컨소시엄 공동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전주대학교와 고려대학교가 협력하여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의 특별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 📅 프로그램 정보 일시: 2024년 12월 13일(금) 오후 4시~ 6시 장소: 전주대학교 진리관 211호(학생 대상 강연) / 306호(시민 대상 강연) 대상: 전주대 재학생 또는 일반 시민(50명 이하) 강사: 고려대 김용현 교수 외 5명 🎓 강연 주요 주제 *학생 대상 강연 - 독일의 대학과 지역사회(고려대 김용현 교수) - 공공역사와 지역학의 방향 - 서울 성북구 사례(고려대 정호섭 교수) *시민 대상 강연 - 생성형 AI와 인문학의 역할(전주대 이용욱 교수) - 부안기녀 이매창의 시에 담긴 사랑과 우정(고려대 이형대 교수) - 황진이와 춘향전을 통해 본 조선 이해(고려대 강제훈 교수) - 한국과 일본의 재난을 둘러싼 문학적 형식화(고려대 정병호 교수) 🏆 수강생 참여 혜택 - 성과형 장학금 10마일리지 부여 ※ 단,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융합 전공 또는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학생에 한함 ※ 1 마일리지 = 1만 원, 30마일리지부터 신청 가능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문의]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 전화 063-220-4746 / 방문 진리관 109호
-
-
학사
-
21 Jan
인터넷 및 무인 증명발급 서비스 운영 중단 안내 인터넷 및 무인 증명 서비스 업체(한국정보인증)에서 안정적인 서버 관리와 보다 나은 서비스 운영을 위해 IDC 이전 작업을 실시할 예정인 바, 아래와 같이 서비스 운영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25. 2. 1.(토) 00시 - 09시 2. 중단 서비스: 인터넷 증명발급 사이트(https://unc.webminwon.com/) 자동증명발급기(학생서비스센터 입구, 학생회관 입구) 3. 중단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2025. 2. 1.(토) 09시 – 24시 순차적으로 오픈 될 예정입니다. 4. 증명발급 관련 문의: 학생서비스센터 담당(☎ 063-220-2135) -
20 Jan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안내 [신(편)입생 수강신청은 별도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재학생 여러분께서는 일정을 참고하여 수강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수강바구니 기간: 2025. 1. 22.(수) 11:00∼1. 24.(금) 17:00 ※ 수강바구니 기간 수강바구니 담기는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 수강바구니) ※ 수강바구니 기간 타학년/타학과 과목을 바구니에 담은 경우 수강신청기간 수강신청 시 학년을 '전체'로 설정하고 조회해야 해당 과목이 조회되고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수강바구니 기간에는 '한국지역대학연합(RUCK) 과목'은 수강바구니 담기가 되지 않습니다. ※ 수강바구니 기간에는 '학과학년제한'이 설정된 과목은 수강바구니 담기가 되지 않습니다. ※ 수강바구니 이후 사정에 따라 '학과학년제한'이 되어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학과학년제한'이 해제된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신입생 대상 강좌 중 수강바구니 인원이 과다할 경우 수강신청 기간 중에 신청이 불가 할 수 있음.) 2. 장애 및 국제학생 수강신청 기간: 2025. 2. 4.(화) 11:00∼2. 6.(목) 17:00 ※ 수강신청 웹페이지 주소: https://sugang.jj.ac.kr - 수강신청 시 웹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Chrome)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로 접속 권장 3.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2025. 2. 11.(화) 11:00∼2. 13.(목) 15:00 (<- 마감시간 유의) ※ 수강신청 웹페이지 주소: https://sugang.jj.ac.kr -수강신청 시 웹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Chrome)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로 접속 권장 ※ 수강신청 방법 안내: 수강신청 안내 동영상(https://youtu.be/jMguLIlYbeI) 참조 ('Youtube'에서 '전주대학교 수강신청'으로 검색) ※ 수강신청 홈페이지 접속 지원 프로그램(넷퍼넬-다중접속제어솔루션) 운영으로 접속대기자가 많을 경우 접속대기 메세지(붙임-예시 화면 참조)가 표시될수 있음 ※ 수강바구니 기간 타학년/타학과 과목을 수강바구니에 담은 경우 수강신청 시 학년을 '전체'로 설정하고 조회해야 해당 과목이 조회되고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 기간에는 한국지역대학연합(RUCK)과목은 수강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4. 개인(팀)프로젝트 수강신청 -개인(팀)프로젝트 수강신청 기간은 일반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함. -개인(팀)프로젝트의 수강신청은일반수강신청 페이지와 동일함. ※ 개인(팀)프로젝트 포함 수강신청 제한학점을 초과하지 않도록 유의 ※ 수강신청 제한학점 초과 시 개인(팀)프로젝트 신청이 취소될 수 있음 5. 폐강과목 게시 및 안내 - 1차: 2. 19.(수) 15:00 - 2차: 3. 5.(수) 15:00 ※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 게시 및 안내 예정 ※ 폐강과목 수강 학생에게 개인 별 안내 및 공지 없음(inSTAR에서 확인) ※ 교양 교과목은 별도 공지될 수 있음 6. 학과학년제한 해제: 2025. 2. 28.(금) 11:00 ※ 일부 교양 및 학과 지정 일부 과목은 학과학년제한 해제에서 제외될 수 있음 7. 수강신청 정정기간(폐강과목 수강신청자 포함): 2025. 2. 28.(금) 11:00∼3. 8.(토) 18:00 ※ 수강신청 정정 기간 수강신청 정정은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 수강신청) 8. 학점교류 원격(RUCK 포함) 강좌 수강신청: 2025. 2. 28.(금) 11:00∼3. 8.(토) 18:00 ※ 직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인 경우 수강신청 가능(개설 강좌는 붙임파일 참조) ※ RUCK 강좌 수강신청은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 수강신청) 9. 수강취소 기간: 2025. 3. 10.(월) 11:00∼3. 12.(수) 18:00까지 ※ 수강신청 취소 기간 수강취소 신청은 inSTAR(https://instar.jj.ac.kr)에서 가능합니다.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 수강신청내역/수강취소 ***수강신청 메뉴와 다름***) ※ 수강신청 취소는 최대 6학점(6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취소 불가능)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10. 개설 교과목 수업계획서(시간표) 확인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 수업계획서(개설강좌) 조회 -> 학과선택 -> 조회 (수업계획서 및 수업 시간표는 인스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과 사정에 따라 개강 전 수업 시간표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11. 기타 주의사항 안내 ※ 2025년 8월 졸업을 희망하는(1학기가 마지막 이수 학기) 재학생은 졸업이수요건 필수과목을 미이수한 경우, 기간 내 반드시 수강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문의전화 - 교양과목(수퍼스타칼리지 교양학부): 220-3097 (균형/핵심, 자유, 일반, 소프트웨어/AI&SW), 220-2008 ((외국어,의사소통)/언어, 시민공동체/인성) - 교직과목(사범대학 교육학과): 220-2346 - 채플&기독교과목(선교지원실): 220-2423, 2737, 3149 - 수강신청시스템 및 기타문의(학사지원실): 220-2134, 2083, 2417 붙 임 1. 2025-1학기 수강신청FAQ자료1부. 2. 수강신청 접속 대기화면 자료 1부. 3. 교양학점 확인 방법 안내 자료 1부. 4. 2025-1학기 학점교류(RUCK 포함) 원격강좌 개설 교과목 안내 1부. 끝. -
16 Jan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실시 및 신청 안내(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 국내 대학 간 학점교류 협정에 의거하여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학생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관심 있는 재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순 교류 대학 추천 기한 수학 안내문 (대학명 클릭) 신청 자격 1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추천자 명단 - 타대학 학점교류 이수 후, 1학기 이상 본교 등록이 가능한 자(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신청 대상 제외) -본교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대학 학생으로서 소속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2 경희대학교 2025. 2. 4.(화) 경희대학교 신청자 명단 신청 매뉴얼 통합ID 등록 매뉴얼 3 계명대학교 2025. 2. 5.(수) 계명대학교 추천자 명단 4 계원예술대학교 2025. 2. 11.(화) 계원예술대학교 신청자 명단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5 배재대학교 2025. 2. 5.(수) 배재대학교 개설 교과목 추천자 명단 학점교류 신청서 6 중앙대학교 2025. 1. 22.(수) 중앙대학교 신청자명단 개인정보동의서 *학점교류 협약대학에서 학점 교류 안내 공문이 도착하면 해당 대학 자료를 추가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기한 엄수 1. 신청방법: 제출서류를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에 제출 - 학점교류 과목 이수계획서 작성 ->학과장 서명 -> 사업단 제출 - 교류대학에서 이수하려는 교과목과 매칭되는 우리 대학의 동일(유사) 교과목이 없는 경우 공란으로 둔 후 사업단 선생님께 기입 요청 - 우리대학 학점인정 예정 과목은 사업단 선생님을 통해 해당 학과 또는 교양학부에서 확인 후 기입 필수 2.제출서류(붙임 양식 참조) 가.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서 1부. 나. 국내대학 학점교류 과목 이수 계획서 1부. 3.유의사항 가. 교류대학별로 추천기한이 상이하여 신청기간이 다른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의 교류 수학 신청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기한에 한합니다.) 나. 붙임 자료의 수학 안내문이 없는 대학의 경우 해당 대학에서 공문이 발송되지 않은 것입니다. (안내문이 없는 대학으로의 학점교류는 접수하는 대로 공지할 예정임) 다. 이수 계획서에 기재된 과목이 아닌 다른 과목을 신청할 시에는 성적부여가 되지 않습니다. 라. 편입생 및 2025년 8월 졸업예정자(2025-1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학생)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마. 학칙 및 대학 간 협약에 따라 취득한 학점은 학기당 16학점 이내로 인정하되, 졸업 학점의 2분의 1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2015학번 이전은 18학점 이내) 바. 우리 대학과 교류 대학의 수강신청 학점의 합은 우리 대학 수강신청 제한 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계절수업은 최대 6학점) 사. 이수계획서 및 신청서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학점 교류가 불가능하니 정확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아. 교류 대학별 수강신청 방법이 상이하기 때문에 반드시 수강신청 관련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 교류 대학에서 이수하려는 교과목 중 우리 대학에서 학점인정 예정 과목으로 매칭되는 교과목이 없는 경우 우리 대학에서 생성한 '자유선택' 학점으로 학점이 부여 됩니다. 차. 학점교류로 이수한 타 대학 성적은 인정하나 학점교류생은 다음 학기 교내 성적 장학금 대상에서 제외됨 4. 관련 문의: 사업단(063-220-2988)또는 학사지원실(063-220-2083) 붙임 1. 학점교류 신청서 및 교류대학 과목 이수계획서 1부. 2. 수학대학 안내문 각 1부.
-
-
장학
-
N 27 Jan
2025-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안내(다문화, 장애인자녀, 장애대학생, 특수환경지원 장학금) 2025-1학기 교내장학금을 지급하고자 하오니 재학생은 다음 내용 확인 후 장학금 신청 바랍니다. 1. 신청장학금: 교내장학금(다문화, 장애인자녀, 장애대학생, 특수환경지원) 2. 신청기한: 2025. 1. 27.(월) ~ 2025. 2. 11.(화) 16:00 3. 접 수 처: 학생회관 226호(학생지원실) 또는 e-mail(breeze@jj.ac.kr) 4. 제출서류 장학명 장학금액 자격요건 제출서류 다문화 장학금 50만원 가. 다문화 가정의 이주민(결혼이민자) 혹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 나.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 이상, 평점평균 2.0 이상 가.가족관계증명서 나.외국인등록증,혼인관계증명서 등 ※ 국적 확인이 가능한 서류제출 장애인자녀 장학금 수업료 50% 가. 부·모의 장애 정도가 "정도가 심한 장애인”인 경우 나. 직전학기 취득학점12학점 이상, 평점평균 2.5 이상 가.장학금 신청서(붙임문서 참조) 나.가족관계증명서 다.장애인증명서(부 또는 모) 장애대학생 장학금 -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200만원 - 장애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50만원 가. 직전학기 취득학점 관계 없음, 평점평균 2.0 이상 가.장학금 신청서(붙임문서 참조) 나.장애인증명서(본인) 특수환경지원 장학금 - 수업료 60% 및 학업장려금 50만원 유형 1: 아동복지시설에서 재원한 사실이 있는 자 유형 2: 부모가 모두 사망하였거나 가출•행방불명인 자 유형 3: 한부모가정의 부 또는 모가 교도소 수감 중인 자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 이상, 평점평균 2.0 이상 가. 주민등록등본 나. 유형별 해당 증빙서류 5. 기타 유의사항 가. 신규자에 한하여 신청(입학 후1회 신청하면 매 학기 지급) 나. 최종 선정자는 수업료 범위 내에서 고지서 선 감면 지급하며, 국가장학금 등의 중복지급으로 인해 장학금액 전액을 수혜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음 다. 신청자 중 장학금 지급 부적격 사유가 있는 자는 지급 불가함 ※ 문의: 063-220-2167 붙임 장애인자녀 및 장애대학생 장학금 신청서 1부 -
24 Jan
-
24 J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