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3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 등록일 : 2013-02-14
  • 조회수 : 376
  • 작성자 : 공과대학
2013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 등록 일정
구분 등록기간 고지서출력 비고
재(복)학생
(학부, 대학원)
최초 2013.2.25(월)∼2.28(목) 09:00∼16:00 2월 15일부터 개강 1주일 전 등록
추가 2013.3.13(수)∼3.15(금) 09:00∼16:00 이전고지서로
납부 가능
 
최종 2013.3.27(수)∼3.29(금) 09:00∼16:00 학자금대출신청마감 3월 25일/
대출실행 3월 27일 ∼ 29일
분납신청자
(학부생)
신청 1차 납부
3.6(수)∼3.8(금)
2차 납부
4.17(수)∼4.19(금)
3월 6일부터 재무지원실 방문, 우편접수
(3월 5일까지 도착)
2013.3.4(월)∼3.5(화)
  * 학기 초과생(후기졸업대상자)은 수강신청을 마치고 재무지원실에 고지서 요청후, 등록
  * 복학생은 복학수속후 고지서 출력, 등록
  * 2학기부터는 등록금고지서가 가정으로 발송되지 않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인쇄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 장소
  1. 직접등록 :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2.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록 : 위 4개 은행 자동이체 신청자에 한함
  3. 분할납부제 접수 : 전주대학교 재무지원실에 한함
  4.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서 신청-승인-대출금 지급 신청
  5. 장학변동자, 복학자, 후기졸업자 : 전주대학교 재무지원실 문의
 
■ 등록 방법
  1. 직접등록 : 등록고지서 지참하여 각 은행창구에서 등록금 납부
  2. 인터넷등록 : 거래은행 인터넷뱅킹–가상계좌 또는 공과금(세금과공과)- 대학등록금에서 납부
    ▷ 우리은행:☎(063) 220-2588 (www.wooribank.com)
    ▷ 국민은행 : ☎(063) 236-6316 (www.kbstar.com)
    ▷ 농 협 : ☎(063) 279-4850 (www.nonghyup.com)
    ▷ 신한은행 : ☎(063) 284-5743 (www.shinhan.com)
    * 가상계좌는 학생에게(1인 1계좌) 부여된 고유계좌로 송금(인터넷뱅킹, ATM기, 텔레뱅킹, 타행 무통장입금)이 가능하며 예금주는 학생 또는 전주대학교입니다.
  3. 등록금 분할납부제 등록 : 아래 등록금 분할납부제 안내 참조
  4. 학자금 대출 의한 등록(등록 기간내)
    ▷ 대출 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 신청(서류 및 공인인증서 준비) - 승인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마이페이지-학자금 대출신청현황- 대출금 지급 신청
    ▷ 학자금 대출 문의 :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학생지원실 220-2162~4, 2982)
  5. 장학금을 받아(또는 논문) 고지서에 등록금이 “0원”일 경우 : 수납은행의 납부 확인(수납 인)을 하거나 또는 위탁경비 중 1가지를 납부하면 등록처리 됨

■ 등록관련 문의
  1. 등록문의 : 재무지원실 (063) 220-2152~4
  2. 장학, 정부학자금 문의 : 학생지원실 (063) 220-2164, 2982
  3. 복학, 재입학, 기타민원 : 학생종합서비스센터 (063) 220-2135~6
  4. 수강신청 : 수업학적지원실 (063) 220-2133~4
 
■ 등록금 고지서 인터넷에서 인쇄하여 등록에 활용
  - 등록금고지서는 학교 홈페이지 등록안내 및 재학생 수강신청에서 고지서 출력 사용 가능
  * 2학기부터는 등록금고지서가 가정으로 발송되지 않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인쇄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분할 납부제 안내
  1. 목적
  학생 및 학부형들의 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바, 등록금 분할 납부제로 학생 및 학부형의 가계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등록금 분할 납부제를 실시 함
 
  2. 분할납부 절차
    가. 자격요건
    ◇ 전주대학교에 재학중인 2~4학년 학생(복학생 포함)
      1)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입학 시 제외
      2) 장학자 및 학비감면자,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제외
    나. 서류제출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는 3월 4일 ~ 3월 5일까지 재무지원실에 접수하고 1차분(약50%)및 기타경비와 함께 3월6일 ~ 8일 우리은행 납부(가상계좌)
      1) 제출서류 : 분할납부 신청서, 보호자 인감증명서, 가족관계등록부 각 1부
      2) 제출방법 : 재무지원실에 제출(방문접수, 우편접수(3월 5일까지 도착))
      3) 분할납부 고지서 발급 : 재무지원실에서는 분할납부 신청서 접수 시 분할납부(1차등록금) 고지서를 발급 (분할납부 신청서는 본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사용)
      4) 등록금 납부 : 재무지원실 고지서 발급받아 우리은행 납부(창구, 가상계좌)
    다. 분할납부자의 등록
      1) 1차 등록 : 3월 6일 ~ 8일까지 1차분(인문사회 1,525,000, 이학체육 1,790,000, 보건 : 1,890,000, 공학예능 1,990,000) 및 기타경비(선택납부 가능한 자율경비)를 우리은행에 납부하여야 함
      2) 2차 등록(잔액) : 4월 17일 ~ 19일까지 납부(등록기간 8주)
      3) 등록장소 : 분할납부신청 학생은 등록금을 우리은행에서 납부(가상계좌, 고지서)
    라. 규정적용(준수사항)
      1) 1차 등록금을 소정기일까지 등록을 필하지 않을 시 분할납부자의 자격을 상실한다.
      2) 분할납부자는 잔액을 납부하여야 휴학을 할 수 있음.
      3) 잔액(2차 등록금)을 지정기간까지 미납 시는 학칙에 의해 미등록 제적됨.
      4) 위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대학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 6조 2항에 의한다.
QR Code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