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실무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취득을 통해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
특히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를 양성함
프로그램
일정 | 강사 | 시간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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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 0.25H | 오리엔테이션 | 1. SMAT(서비스경영자격) 소개 | |
2.75H | 비즈니스매너/에티켓(1) |
1. 매너와 에티켓의 이해 2. 비즈니스 응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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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식사 (12시~13시) | ||||
1H | 비즈니스매너/에티켓(2) |
3. 전화응대 매너 4. 글로벌 매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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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H | 이미지 메이킹 |
1. 이미지의 개념 2. 이미지 메이킹 주요이론 3. 상황별 이미지 메이킹 4. 인상/표정 및 상황별 제스처 5. Voice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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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 3H | 고객심리의 이해(1) |
1. 고객에 대한 이해 2. 고객 분류 및 계층론 3. 고객심리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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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식사 (12시~13시) | ||||
1H | 고객심리의 이해(2) |
4. 고객 성격유형에 대한 이해 5.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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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H | 고객 커뮤니케이션 |
1. 커뮤니케이션 이해 2.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스킬 3. 감성 커뮤니케이션 4. 설득과 협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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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 3H |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1) |
1. 회의운영 기획 2. 회의실무 운영 3. 의전운영 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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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식사 (12시~13시) | ||||
1H |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2) |
4. 의전실무 운영 5. MICE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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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H | Wrap up & 문제풀이 | 1. 교육과정 총 정리 및 예상문제 풀이 | ||
2H | 시험응시 |
Module A 수시시험 응시 (시험실시 : 16:30 ~ 17: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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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 총 교육시간 : 24H (교육 및 시험 포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