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 집행부 인원 모집 공고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 집행부 인원 모집 공고] 안녕하십니까 , 전주대학교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와 2024년도를 합께 만들어 갈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 집행부에서 총무부 인원을 모집합니다! ○ 지원 기간: 5. 16.(목)~5. 22.(수) ○ 지원 방법: https://naver.me/xjJ0qus8 ○ 모집인원: N명 ○ 모집대상 1. 사회과학대학 소속된 자 (우대조건: 총무부 경험이 있는 자) 2.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여 가능한 자 ○ 면접 일시: 5. 27.(월) 18:00 면접 장소는 추후 개별 연락 예정
-
2024학년도 중간고사 대비 평화관 24시간 개방 안녕하십니까,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학우 여러분! 이번 학기 첫 시험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저희가 학우 여러분의 시험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시험 기간동안 총 3개의 강의실과 수퍼룸, 스타룸을 개방합니다.🧑💻👩💻 📕개방 기간: 4/15 (월) ~ 4/26 (금) 9:00 📗개방 강의실: 노트북 존 : 101호 스터디 존 : 207호, 209호 수퍼룸, 스타룸 📘유의 사항: - 음식물 반입 금지 (음료 가능) - 사담 금지 - 책상 및 의자 이동 금지 - 학습 이후 뒷정리 필수 학우 여러분의 노력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저희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가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Notice
-
공지사항(대학)
-
08 May
-
23 Apr
2024학년도 1학기 대체보강일 지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대체보강일 지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대체보강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체보강 지정일 순 대체보강일 휴업일 휴일구분 1 2024. 6. 17.(월) 2024. 5. 6.(월) 어린이날 대체 휴일 2 2024. 6. 18.(화) 2024. 4. 10.(수) 22대 국회의원 선거일 3 2024. 6. 19.(수) 2024. 5. 15.(수) 부처님오신날 4 2024. 6. 20.(목) 2024. 6. 6.(목) 현충일 5 2024. 6. 21.(금) 2024. 5. 3.(금) 개교기념 휴일 -
21 Mar
[연계전공] 2024학년도 1학기 자기설계전공 교육과정 설계 공모전 안내 (1차, 총상금 3,000,000원) 1. 공모전 개요 가. 공 모 명: 자기설계연계전공 교육과정 공모전(1차) 나. 사업기간: 2024. 4.∼2024. 12. 1) 제출기간: 2024. 3. 18.(월) ~ 4. 26.(금) 2) 심사기간: 2024. 4. 29.(월) ~ 5. 3.(금) 3) 시상식: 2024. 5. 10.(금) 예정 * 상기 일정은 교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주요내용: 학생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설계 공모 및 시상 라. 지원대상: 본교 1~3학년 재학생 1) 연계전공 이수 가능자(4학년도 가능하나, 이수를 위한 학점취득 고려) 2) 상금 지급대상(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취득 및 평점평균 2.5점 이상) 2. 공모 내용 가. 교육과정 편성 기준: 45학점 이상 나. 신청방법: [양식#1] 자기설계연계전공 교육과정 공모전 신청서 제출 다. 교육과정 편성 방법(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혼합하여 편성도 가능) 구분 내용 [유형1] 모듈형 기존에 개설된 마이크로전공 교육과정을 3~4개 연계한 모듈형 교육과정 설계 [유형2] 신산업 맞춤형 기존의 연계전공, 융합전공, 마이크로전공의 교육과정을 신산업(AI, 에너지, 2차전지 등) 수요에 맞게 보완하고, 발전시킨 교육과정 설계 [유형3] 자유형 교내 개설된 교과목을 진로분야와 개인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교육과정 설계 3. 상장수여 및 상금 상급 수상인원 상금 상급별 상금 합계 상훈 대상 1명 600,000원 600,000원 총장상 최우수상 2명 300,000원 600,000원 총장상 우수상 4명 200,000원 800,000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상 장려상 10명 100,000원 1,000,000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상 합계 3,000,000원 ※ 경진대회 상금은 ‘장학금’이 아닌 ‘기타소득’으로 분류 ※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는 설계한 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교육이수 ‘장학금’ 500,000원 추가지급) ※ 공모에 참여한 내용은 수상하지 않더라도, 교육과정으로 활용될 수 있음 4. 기타사항 가. 교육과정 공모전은 자기설계연계전공 이수신청이 아니며, 자기설계연계전공 참여 및 이수를 위해서는 지도교수 확인서 등 별도 서류 제출 필요 나. 공모전 참여 후 전공 개설, 이수 신청까지 참여하여 자기설계 연계전공으로 참여할 수 있음 다. 전공설계는 학교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구성하거나 기존의 학과 및 연계·융합·마이크로전공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학생의 관심과 수요가 높은 자기설계전공은 융합학부의 연계·융합전공으로 개설되어 활용될 수 있음 라. 우수 교육과정이 없을 시 전부 또는 일부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마. 타 대학 사례 표절, 아이디어 도용 등이 확인될 경우 시상하지 않으며, 시상금이 지급되었더라도 환수할 수 있음 5. 문의안내: 융합교육지원센터 담당자(063-220-2835)
-
-
경찰
-
N 16 May
[Superstar College 융합학부] 2024-1학기 연계·융합·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 안내(2차) 2024학년도 1학기 연계‧융합‧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 기간 및 방법 등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재학생들이 많이 신청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1. 신청 관련 안내 1) 신청자격: 신(편)입학 후 2학기 이상 등록한 자 2) 신청기간: 5. 20.(월)~6. 2.(일) 3) 신청절차: inSTAR를 통해 신청 → 신청기간이 끝난 후 융합교육지원센터 승인 (세부 신청 방법은 첨부파일 참조) 2. 전공 관련 안내 1) 전공별 이수 기준 구분 복수(부) 전공 총 이수학점 주전공 중복인정 학점 융합교과목 이수학점 (a) 참여전공 이수학점 (b) 선택 이수학점 (a) or (b) 연계전공 복수전공 36학점 15학점 이내 - 21학점 이상 - 융합전공 복수전공 36학점 12학점 이내 9학점 이상 9학점 이상 6학점 부전공 21학점 6학점 이내 6학점 이상 3학점 이상 6학점 마이크로전공 12학점 3학점 이내 - - - 2) 전공별 소개: http://www.jj.ac.kr/sc 홈페이지의 전공별 안내자료 참고 3) 이수 관련 문의: 교육혁신본부 융합교육지원센터(대학본관 228호 / 063-220-2821~4) 3. 전공 현황 안내 1) 7개 연계전공 연계전공 공공인재 독서‧논술교육 벤처창업 보육학 일영멀티링구얼 중국비즈니스 중국어관광통역 - 2) 15개 융합전공 융합전공 경영법학 국민연금 글로컬콘텐츠제작 대물차량손해사정 드론 라이프스타일기획 보컬퍼포먼스 사회적경제 스마트시티 실감미디어 일본AI 탄소 혁신리빙랩 Food R&BD 하림산학 3) 77개 마이크로전공 마이크로전공 게임공학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기획 공항서비스실무 글로벌문화콘텐츠 글로벌외식조리 글로벌음식문화 글로컬관광콘텐츠 글로컬호텔객실서비스 노인체육서비스 데이터분석실무 드론응용 로봇메카트로닉스 로컬문화실감미디어 리빙랩디자인 리빙랩외식컨설턴트 마이스&이벤트플래닝 메디푸드 모빌리티반도체 문화적도시재생 문화콘텐츠기획 방산소재 배터리관리시스템 선수트레이닝및재활 세계외식조리 소셜디자인 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 스마트농생명 스마트팜분석 스마트팜운영 스마트팜응용 스마트팩토리실무 식품개발 식품데이터분석 식품신기술개발 식품품질관리 실감미디어기획 실감미디어펀더멘털 역사미디어스토리텔링 영상콘텐츠제작 영어플러스 외식창업과뉴비즈니스 외식창업및컨설팅 우주항공부품설계 이차전지모듈 이차전지소재 이차전지재활용 인공지능기획 일본어플러스 장애인직업평가 전기자동차전장부품 제로하우스 조리외식응용기술 조선해양에너지시스템 중국어플러스 지능형특수목적모빌리티 창업컨설턴트 축제스토리텔링 치유웰니스관광 태권도비즈니스 태권도선교 푸드스토리텔링 푸드콘텐츠디자인 호남선교역사콘텐츠창작 호텔객실서비스 호텔경영지원 호텔세일즈앤마케팅 호텔식음료서비스 호텔회계 힐링레저관광서비스 AI+금융 AI+일본어 ESG경영 F&B디자인개발 Glocal태권도문화전파 J-역사문화관광 K-Food실무심화 - - - 4. 기타 안내 1) 이수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관련 교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이수신청 전에 수강한 교과목도 인정 가능 2) 마이크로전공 이수제한 학과 학생은 마이크로전공 신청 시 미승인 처리됨 (단, 해당 학생이 마이크로전공 교육과정에 포함된 교과목을 12학점 이상 이수할 경우 마이크로전공 인증서 발급 가능) - 수퍼스타칼리지 융합학부 - -
09 May
-
22 Apr
-
-
문헌정보
-
N 10 May
2024학년도 문헌정보학과 Hands On Step 모집 안내 2024학년도 문헌정보학과 Hands On Step 기관 견학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1. 기관 견학 일시: 5. 24.(금) 10:00~16:00 2. 기관 견학 장소 가. 전주도서관여행 A 코스: 꽃심-다가여행자-서학예술마을-연화정-꽃심도서관 나. 전주도서관여행 B 코스: 학산숲속시집-한옥마을-동문헌책-꽃심도서관 3. 모집인원: 코스 당 12명(총 24명) 4. 신청링크: https://naver.me/GEIyUgZx *폼 작성 기간은 5. 10.(금)~5. 14.(화) 12:00까지입니다.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입니다. -
09 May
2024-1학기 제 2회 빅데이터 활용 도서관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2024-1학기 제 2회 빅데이터 활용 도서관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제 2회 빅데이터 활용 도서관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공모일정 - 1차 서류모집: 5/7(화) ~ 5/19(일) - 2차 서류 모집: 5/19(일) ~ 5/24(금) - 서류 발표: 5/27(월) ~ 5/29(수) - 최종 및 평가: 10월 중순 (추후 안내 예정) - 시상: 사서제 2. 제출방법 붙임 파일 작성 후 kdain1003@jj.kr또는 kdain1003naver.com으로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 파일 제출 시 파일명은 [팀명/학번/이름] 포함하여 저장해주시길 바랍니다. -
09 May
국가기록원 대학(원)생 실습 과정 안내 국가기록원에서 대학(원)생 및 교육원생을 대상으로 기록물 보존·복원 실습 과정, 기록관리시스템 실습 과정을 운영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과정 개요 가. 교육구분: 일반교육[국내] 나. 과정명: 대학(원)생 실습 과정 ※ [1기] 보존·복원 실습 과정, [2·3기] 기록관리시스템 실습 과정 다. 교육대상: 기록관리학 대학(원)생 및 교육원생 총 88명(1기 8명, 2·3 기수별 40명) 라. 교육일정: [1기] 5. 27.(월)-28.(화) / [2기] 7. 2.(화) / [3기] 8. 6.(화) 마. 교육장소: 국가기록원 기록관리교육센터 1, 2교육장, 복원실 2. 신청 방법 안내 가. 신청기간: 과정 3주전부터 1주간 ※ (1기) 5. 6.(월)~5. 12.(일) / (2기) 6. 11.(월)~6. 17.(일) / (3기) 7. 16.(월)~7. 22.(일) 나. 신청방법: 기록관리교육센터 홈페이지 > 수강신청 > 집합교육 메뉴에서 신청 ※ 홈페이지 주소: http://edu.archives.go.kr 다. 선발방법: 신청기간 마감 3일 내 전 교육생 선발 후 문자로 개별 통보 *선착순으로 선발, 정원 초과 시 학교별 안배 등으로 고려하여 선정 3. 행정사항 및 개인별 안내 사항 가. 신청자 확인사항: 개인별 신청 후 승인 문자를 받은 교육생만 교육 참석 가능 나. 수료증: 수료후 10일 후에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출력(별도의 수료 통보 없음)
-
-
법
-
23 Apr
2024-1학기 윤성엄영진장학금 신청 안내 <2024-1학기 윤성엄영진장학금 신청 안내> 1. 신청자격 및 인원 법학과 재학생, 1명. 2. 선발기준 -전(全)학기 평균평점 2.5 이상인 자(원칙) -생계곤란한 자 -다른 장학금과 중복지급 가능 3. 제출서류 1) 신청서(첨부) - 법학과 행정실 2) 증빙서류 ⓵기초생활수급증명서 ⓶건강보험료납입증명서(보험증 사본과 같이 제출) ⓷기타 생계곤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①번 ~ ⓷번 중 택일해서 1부 제출) 4. 제출기한 : 2024년 5월 20일 18:00까지 법학과 사무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학과 조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법학과 조교 임지윤 ☏063)220-2250 -
21 Mar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작성 메뉴얼 안내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작성 메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법학과입니다. 수업 외 학습모임, TBL 결과보고서 작성시 첨부파일의 메뉴얼 참고부탁드립니다. 팀장의 계좌로 입금 될 활동 장학금 가이드입니다. 활동장학금 사용시 참고바랍니다. ▪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활동장학금 각각 30만 원, 20만 원 지급 ※ 활동장학금 지출 가이드라인(예시) - 활동장학금은 학습활동 목적에 부합하게 사용 ex) 도서, 복사 등 - 식비 및 간식비 지출은 가능하나 1회 8만원 미만으로 사용 - 학습모임 시간 및 장소 확장을 위해 주말 사용 가능 - 활동장학금은 활동 시작 후 3주 안에 지급되므로 활동장학금 지급 이전에 학습모임을 진행 할 경우 튜터의 사비로 지출하고 영수증 첨부할 것. 영수증 지출내용에 <사비지출>기재하여 제출 - 사비로 지출한 금액은 활동장학금 지급 후 튜터에게 지급 - 이외 지출 금지 사항 ① 교통비(주유비, 버스비, 택시비) ② 입장료(수목원, 놀이공원 등) ※예외:학습모임의 성격이 답사,탐방일 경우에 혹은 반드시 교통비를 지출해야 학습모임이 가능할 경우는 교통비 지출인정,학습모임의 목적에 부합되는 입장료는 지출 가능,교통비 사용 증빙 시지출내용란에 자세히 적을 것 - 활동장학금 사용 증빙 위한 영수증과 활동사진 첨부하여 학습모임 끝날 때마다 onSTAR에 업로드. 모임에서 지출 내용이 없으면 활동사진만 첨부하고 영수증 첨부란에는 ‘지출없음’ 기재하여 제출 ① 서류 작성-회차별 학습모임 칸에 활동사진과 영수증 첨부 : 한 회차만 작성하여 따로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회차별 증빙내용을 작성하여 파일 저장하고 계속 이어 다음 회차도 작성하여 제출 바람(전체 활동장학금 출납 현황과 잔액 확인하기 위함) ② 마지막 학습모임에서 제출한 증빙서류의 사용금액 합이 지급된 활동장학금의 100% 되도록 모두 사용 : 활동장학금 30만원 모두 사용하여 남은 금액 0원이 되도록 할 것. 잔액이 남아 있을 경우 전액 환입처리 될 수 있음 ※ 주의사항 ※ 활동장학금 사용시 헷갈리는 지출이 생긴다면 과사로 필히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063-220-2250) -
21 Mar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현장 참관신청 공고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참관 1. 다음과 같이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현장 참관 신청을 공고합니다. 2. 참관일시 및 장소 : 2024. 4. 26(금) (1) 전주 출입국․외국인관리소 참관(오전9시) (2) 인천국제공항(오후 2시) 현장투어 3. 참관인원 : 법학과 소속1∼2학년 학생(15명) 4. 참관목적 : 법학과 학생들의 출입국․외국인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출입국업무를 체험합니다. 5. 참가신청 기간 : 2024. 3. 27.(수)16:00~ 6. 참가신청 : 법학과 사무실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학과 조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사회복지
-
22 Apr
-
15 Apr
-
21 Mar
-
-
상담심리
-
N 13 May
-
09 May
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운영 안내 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재학생들은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계절수업 운영 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수강신청 5. 28.(화) 11:00~5. 31.(금) 18:00 폐강과목 공고 6. 5.(수) 15:00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 폐강과목 수강신청 정정기간 6. 7.(금) 11:00∼18:00 수업료 납부 (등록기간) 6. 12.(수)~14.(금) 우리은행 영업시간 이내 납부 수강취소 6. 17.(월)~7. 4.(목) 계절수업 기간 6. 24.(월)~7. 12.(금) 성적 입력 기간 7. 12.(금)~16.(화) 성적 확인 기간 (이의신청) 7. 17.(수)~18.(목) 2. 수강생 안내사항 가. 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1) 납부방법: 수강신청 기간종료 후(등록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에서 납부 2) 고지서출력방법: 전주대 홈페이지 → 재학생 → 학생포털웹서비스(inSTAR) → 장학/등록 → 등록관리 → 등록금 고지서 나. 계절수업 등록금 환불 1) 등록금 환불 기준 (환불은 재무지원실에서 실시) 사유 발생 시기 반환 금액 비고 개강 전 전액 환불 개강 후 수업일 수 1/3 이내 납입금 2/3 반환 개강 후 수업일 수 2/3 이내 납입금 1/3 반환 개강 후 수업일 수 2/3 초과 반환하지 않음 2) 수강취소 및 환불방법: inSTAR 로그인 → 학사관리 → 수강신청내역 조회 → 해당 교과목 수강 취소 → 환불계좌 확인 다. 기타 유의사항 1) 등록일자 엄수 요망: 등록기한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자의 수강신청 내역은 무효 처리함 2) 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진행하며, 수강신청 시 과목별 수업진행 방식 확인하여 수업 참석하여야 함 3) 기말고사는 대면평가를 원칙으로 함. 라. 계절수업 관련 문의 1) 업무총괄: 교무처 학사지원실(220-2134, 스타센터 234호) 2) 교양수업 관련 문의: 교양학부 행정지원실(220-4648, 스타센터 306호) 3) 원격강좌 수업 관련 문의: 원격교육지원센터(220-2805, 학생회관 2층) -
29 Apr
2024학년도 2회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 증명서 발급 안내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 증명서 발급 안내] '임상심리사 2급' 2024년 정기 기사 2회 실기 시험 응시자격 서류 제출을 위한 실습수련 증명서 발급을 위해 안내드리오니,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학생은 기한에 맞춰 학과사무실 또는 메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상: '상담실습' 및 '상담및임상현장실습'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 *제출서류: 수련증명서 양식, 성적증명서(해당 교과목에 형광펜) *제출기한: 2024. 5. 1.(수) ~ 5. 14.(화)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5월 3일(금), 6일(월) 휴무) *제출방법: 학과 사무실로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 *메일주소: jun1021@jj.ac.kr ※ 대상 과목은 한 과목당 45시간이 인정됩니다. ※ 총장 직인 날인 후 돌려드리면, 원본을 공단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
행정
-
23 Apr
미래내일 일경험(인턴) 안내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 접수 안내 (5월초 예정) 사업목적: 청년의 일경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민관협업을 통한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 주최/주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캠틱종합기술원 사업기간: ~2024. 12월 대상: 행정학과 4학년 재학생 및 2년내 졸업생 5월 중 사전교육40시간-인턴경험처 매칭 진행-인턴활동 300시간(6~8월) -미취업청년 및 발굴이후 기업적응을 돕기위한 사전교육을 제공하고, 이후 인턴활동을 할 수 있는 기관 및 기업을 매칭하여 인턴활동 진행 -인턴활동의 경우 1주 최대 25시간 내외 근무 인턴참여기관: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재)전북테크노파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등 -
11 Apr
-
20 Mar
3. 27.(수)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안내 우리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도내 지역청년층 대상 지역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고 취업 촉진을 도모하고자 2024년도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가 2024. 3. 27.(수) 10:00~18:00,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에서 개최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총 6개 이전기관의 채용설명회와 1:1 채용상담부스, 지역인재 취업성공사례 토크콘서트가 진행됨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특히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개회식과 NCS 기반 채용 설명과 NCS 필기법 특강, 채용설명회, 취업 토크콘서트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공공기관 지역인재로서의 취업준비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2024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안내 자료 참고 바랍니다.
-
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은 각종 사회 현상을 체계적·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고 교육함으로써
질서 있고 정의로운,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