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국제교류원, 지역사회 협력 유학생 지원 기관 3곳 감사패 전달

  • 등록일 : 2024-05-13
  • 조회수 : 6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지역사회 협력 유학생 지원 기관 3곳 감사패 전달.jpg

전주대, 지역사회 협력 유학생 지원 기관 3곳 감사패 전달

-굿윌센터, 위드유센터, 전주글로벌다문화센터 글로벌 인재 양성에 적극 지원-


전주대(총장 박진배)는 오늘(10일) 대학 본부 접견실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 생활 조기 정착 지원 및 문화교류 활성화에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관 3곳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굿윌센터(센터장 안웅현), 위드유센터(센터장 변호상), 전주글로벌다문화센터(센터장 김태영) 등 3곳이 선정되었다.


이 기관들은 대학 인근에 센터를 설립하고 대학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여, 한국어 교실 등 유학생들의 한국 정착과 문화 적응 등을 적극적으로 도와 대학 생활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


박진배 총장은 감사패 전달식에서“우리 대학의 개교 6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로 지역사회의 끊임없는 지원과 협력 덕분에 우리 유학생들이 더 나은 한국 생활과 문화교류를 할 수 있었다며, 유학생들의 한국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애써주신 지역사회의 노력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굿윌센터(안웅현 센터장)은 “우리 지역을 찾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적이나 종교 등에 관계없이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마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전주대의 지속 발전을 위해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협력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대는 지역사회와 협력해방과후 문화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학생들이 자신의 특기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관심사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어 교실, 예체능반, 문화 체험활동, 건강상담 등 1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